DAO코인 비트다오의 상장 그리고 전망은?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 마케터 BitKR 입니다!


2022년 2월 8일의 BTC는 국내 한화 기준 5,500만 원 선을 넘어 순항 중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좋은 흐름 아래 알트 코인들은 각 섹터별 장점을 돋보이며 펌핑이 나오고 있는데요.


2021년에는 NFT 그리고 DeFi와 메타버스 등이 트레이더들의 주된 관심사이자 다수의 코인들이 상승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라 하면 2022년에 새로 떠오르고 있는 것은 바로 DAO코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바이비트의 거래소 코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DeFi를 지향하고 DAO코인의 정점을 목표로 나아가는 비트다오에 대해 꼼꼼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오 DAO란?

DAO 코인의 다오는 탈중앙화 자율조직을 말하며 일반적인 기업체와 같은 조직이 구성되어 있는 것이 아닌 공통의 목표를 위해 나아가고 이익을 쫓는 개인들이 집합된 조직 형태입니다.


일반 개인은 토큰을 홀딩 하며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하고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2021년이 DeFi, NFT, 메타버스 그리고 P2E가 많은 주목을 받아 상승이 진행되어 왔다면 2022년엔 웹3.0 그리고 DAO가 그 역할을 이어받아 폭발적인 상승이 나올 것이라는 예측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비트다오

비트다오는 스시스왑의 IDO 플랫폼 MISO에서 퍼블릭 세일을 진행함으로써 투자자들에게 입지를 확고히 다졌던 토큰입니다.


판테라와 드래곤플라이 같은 이미 암호화폐 시장 내에서 이름을 떨친 VC들이 지원하고 있고 바이비트 거래소에선 10억 달러 이상이라는 큰 규모의 출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BitDAO 거래소

비트다오는 바이비트에서 주로 활용되어 바이비트 내에서만 거래가 되고 있는 것이라 생각하는 분들도 많이 있으시지만 실제로는 바이비트 뿐만이 아닌 FTX, Gate.io 코인원, Poloniex, LBank, Sushiswap, Uniswap을 포함해 20개의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유명한 거래소에도 다수 상장되어 있어 의외라는 반응을 보이는 분들도 많으시죠.




코인원 상장

다수의 거래소에 계속해서 상장을 진행하고 공통된 목표로 나아가고 있는 비트다오는 최근 코인원에 상장이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1월 14일 코인원 거래소에 BIT가 상장되어 기존 바이비트에서 BIT를 이용해 거래를 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하신 분들은 더 이상 전송이 가능한 특정 코인을 구매하여 보내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는 것이 아닌 코인원에서 비트다오를 매수해 바이비트로 바로 보내면 될 것이라는 과정이 축소된 점에 상당히 만족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BitDAO의 전망은?

결국 DAO코인이긴 하지만 엄연히 거래소 코인은 아니고 BYBIT 측에서도 꾸준하게 소각을 하는 것도 아니지 않느냐?


위에서 언급된 내용처럼 생각하는 분들도 있으시죠.


코인마켓캡 분류 상 비트다오는 중앙화거래소 코인으로 분류되는 것이 아닌 거버넌스토큰으로 별도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바이비트의 거래소에서 발생하는 수익 구조에서 많은 수혜를 받고 있는 토큰이며 선물거래에 대한 수수료로 BITDAO를 바이백 하는데 중앙화거래소에 대한 불만이 쏟아져 나오는 상황과

탈중앙화거래소에 대한 선호와 DAO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기 직전인 현시점에 먼저 진입하는 것이 좋은 기회가 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락장이 지속되었던 최근의 흐름 속에서도 DeFi와 관련되어 있는 암호화폐는 지속적으로 시총이 상승해 오며 특히 바이비트처럼 런치패드에 사용하거나 런치풀 참여에 활용되는 코인들은 오히려 강세를 보이기도 해왔습니다.


비트다오는 단기간 런치패드로 인한 수익 그리고 잠깐의 상승을 노리고 수익을 낼 수도 있지만


장기간 투자를 하여 시드의 규모가 남다른 고래 트레이더들과 함께 가지고 가는 것이 더욱 큰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 예측되는데요.




오늘은 2022년 암호화폐 시장에서 새로운 흐름을 가져다줄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되는 DAO코인 그리고 비트다오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소각과 같은 호재 거리가 들려온다고 해서 매수하는 순간은 이미 늦었다 볼 수 있습니다.


스테이킹 그리고 런치패드에 꾸준히 참여하며 상승을 기다린다면 DAO의 상승에 발맞춰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으리라 판단됩니다.


해당 글은 투자를 권유해 드리는 글은 아니며 트레이더의 객관적인 판단을 돕기 위함이니 참고하시어 신중히 선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