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화이트리스트 출금 가능한 바이비트?!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 마케터 BitKR 입니다!


최근 3월 25일엔 바이비트 트래블룰이 시행될 것이라고 알렸습니다.


트래블룰은 업비트 외에도 이미 국내 거래소들이 규제를 준수하기 위해 시행한 것 중 하나인데요. 대표적인 국내 대형 거래소로 알려진 업비트의 트래블룰 시행 이후의 변화 그리고 출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업비트 화이트리스트

업비트는 3월 25일 트래블룰을 실시하였으며 암호화폐 입출금 가능 거래소에 대해 공개했는데요. 업비트 측에선 26일 새벽 계정주 확인 서비스 연동 VASP에 바이비트 거래소가 추가됐음을 알렸습니다.




트래블룰이 시행된다면 100만 원 이상의 암호화폐 출금을 진행하는 경우 거래소와 수취인의 정보를 필히 입력해야 하며 결과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출금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입금을 받는 경우도 전송하는 거래소 측에 입력한 회원 정보와 업비트의 회원 정보가 일치해야만 입금이 진행되는 것이죠. 또한 동일한 소유주 즉 한 사람이 보유하고 있는 계정 간의 입금만 정상적으로 반영될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는 업비트 화이트리스트 목록에 추가되었기에 별도의 입출금 과정 중 자료 소명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화이트리스트에 추가된다는 것은 송금 금액과 상관없이 두 거래소의 회원 정보가 일치하는 경우라면 자료를 소명할 필요가 없고 허가 거래소를 선택해 정보를 확인하여 정상적으로 입출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업비트 화이트리스트

업비트 화이트리스트에 추가된다는 건 해외거래소를 통해 입금을 진행해도 입금 대기를 거쳐 카카오톡 안내 메시지를 통해 화이트리스트에 등재되어 있는 거래소를 선택하면 자료를 증명할 필요 없이 좀 더 간편하게 입금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한 규정이지만 화이트리스트라는 것으로 번거로운 과정을 건너뛰는 것이죠.


업비트 화이트리스트에 포함되는 BYBIT, FTX, OKX는 한국어 서비스를 제외하며 신속한 대처를 진행하였으며 Verify VASP 솔루션도 사전에 채택하여 기준이 도입되었다는 사실과는 달리 원활한 암호화폐 송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