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비트코인 바이비트로 입금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암호화폐에 대한 소식을 전달해 드리는 소식통 BitKR 입니다.


한창 비트코인이 주목을 받던 시기와 비교하면 횡보가 길어짐에 따라 현물 매매를 하기엔 다소 답답한 느낌이 들기도 하여 현물보단 마진거래로 눈을 돌리는 분들도 많은데 아직까지 이를 어려워하시는 트레이더들도 많고 업비트 비트코인 바이비트로 입금하는 방법에 대해 어려워하셔서 시도조차 하지 않은 분들도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업비트 비트코인 입금 문제를 아직까지 어려워하시는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린이분들이라면 아직까지 코인의 지갑에 대한 개념과 다른 지갑으로 코인을 이전시키는 것이 아직까지 낯설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큰 수익 혹은 더 다양한 코인에 투자하거나 더 다양한 방법으로 투자를 해보기 위해서는 더 이상 국내 거래소만 한정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수익률 대회, 스테이킹, 런치패드 등 다양한 투자로 수익을 낼 수 있는 해외 거래소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코린이 분들이 아니더라도 비교적 투자를 보수적으로 하는 분들이라면 코인 트레이딩을 시작한 지 오래되었더라도 해외 거래소 경험이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 거래소는 현물만이 아닌 마진으로도 생각보다 큰 수익을 경험할 수 있으니 시도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업비트 자산

가장 우선 업비트 코인을 바이비트로 입금하기 위해선 업비트와 연결되어 있는 케이뱅크 계좌에 자금을 보유한 후 현금을 업비트 계좌로 입금하여야 하며


이후 업비트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이오스, 리플 중 하나의 코인을 매수하여 해외 거래소로 보내야 합니다.


해외 거래소는 국내 거래소(업비트, 빗썸)처럼 현금을 바로 입금하는 방식이 아닌 국내 거래소의 코인을 해외 거래소로 보내어 자산을 보유하는 방식입니다.


큰 금액이 아니라면 이오스나 리플을 이용해 보내는 것이 속도도 빠르고 수수료도 적게 드는 방법입니다.





업비트 '입출금' 탭에서 위 4가지 중 보유 중인 코인에 대해 확인할 수 있고 해당 코인에 들어가면 입금하기와 출금하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XRP 리플을 예를 들어 설명드리면 '입금하기'는 다른 거래소의 리플을 업비트로 들여오는 방법이며 '출금하기'는 업비트에서 보유 중인 리플을 다른 거래소로 보내는 방법에 해당합니다.


해외 거래소로 보내기 위해서는 출금하기를 누르셔야 하며 이후 출금 수량에 대해 설정하여 보낼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로 전송

거래소 간 암호화폐를 주고받는 것은 일반 은행에서 돈을 주고받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과정을 모두 마쳤다면 바이비트에서 Derivatives Account(마진 지갑)에 들어가 보내는 코인인 XRP의 주소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Deposit을 누르면 바이비트의 내 리플 지갑 주소를 확인할 수 있고 태그나 메모도 확인하여 업비트에서 입금하여 리플을 바이비트로 보낼 수 있습니다.


간혹 주소만 입력하거나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태그도 필히 입금하셔야 제대로 입금이 가능하며 실수가 있어 제대로 입금되지 않더라도 바이비트 측에 한국어로 문의하여 쉽게 해결하실 수 있지만 그래도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꼼꼼히 확인하시고 보내셔야 합니다.




업비트 비트코인 입금을 통해 해외 거래소인 바이비트로 보내는 것은 따라만 하셨다면 큰 어려움 없이 보내어 다양한 투자를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보낸 이후 사진과 같이 Transfer 혹은 Exchange를 통해 현물 지갑과 마진 지갑 혹은 스테이킹 지갑으로 보내고 각 지갑 내에서 다른 코인으로 교환해 트레이딩 할 수 있습니다.


익숙하지 않아 어렵다고 느끼는 것이지 사실 은행 입출금과 비교해 보더라도 큰 어려움이 없고 같은 관점에서 바라보면 동일한 과정을 거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의 현물 마켓에는 아직 국내에는 상장되어 있지 않은 전도유망한 코인들이 많이 있어 가치를 인정받는 코인들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많은 수익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더불어 나의 자산을 임의로 증가시켜 거래할 수 있는 마진거래를 통해 변동성이 심한 시장 상황에서 즉시 대응해가며 현물거래에서는 보지 못한 수익을 볼 수도 있습니다.


런치패드는 꾸준히 신규 상장 토큰을 지급하여 안정적으로 자산을 증가시킬 수 있고 런치풀 또한 적금의 개념에서 접근하여 시드머니를 불려나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업비트 비트코인 바이비트로 입금하는 방법을 아직까지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아 조금 더 자세한 내용들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코인의 가격이 오르는 상황은 물론 내리는 상황에서도 수익을 볼 수 있는 마진거래는 리스크만 잘 관리한다면 단기간에 수백%의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는 전 세계 TOP3 내에 속하는 거래소로 이미 다수의 트레이더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많은 수익을 보고 있는 거래소입니다.


심각한 시세 조작이나 자산을 현금화할 수 없는 문제는 단 한 번도 발생하지 않은 거래소이며 정기적으로 큰 보상을 걸고 이벤트를 열어 단순한 트레이딩 외에도 트레이더들이 참여할 만한 흥미 요소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횡보가 길어지는 와중 조금이라도 적극적으로 수익을 내고 싶은 분들이라면 업비트 코인을 바이비트로 입금하여 거래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