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다오 런치패드를 참여하기 위한 바이비트의 코인?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 마케터 BitKR 입니다!


제가 계속해서 알려드리는 정보 중 가장 도움이 될 수 있는 소식을 꼽으라면 아마 런치패드가 아닐까 싶은데요?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내줄 뿐만 아니라 예상과 다르게 어마어마한 펌핑이 나와 기대 이상의 수익을 안겨주기도 하죠.


그런 런치패드에 사용되는 코인이 바로 BIT라는 심볼의 비트다오인데 매번 비트다오라고 하니 아직까지 어떤 코인인지 모르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는 듯합니다.


오늘은 런치패드에 대한 관심은 가지고 있지만 비트다오가 어떤 코인인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바이비트의 코인 BIT

비트다오는 전세계 TOP3로 손꼽히는 바이비트에 상장되어 있는 거래소 코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21년 9월 28일 바이비트에서 진행했던 첫 번째 런치패드의 신규 상장 토큰에 해당하며 현물거래를 통해 트레이더들에게 최초 공개되어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조금 명확하게 따지고 들어가면 거래소 코인이다!라고 말하기 어려운 부분은 있지만 IDO 시기 바이비트에서 6천만 달러를 투자하며 가장 많은 지분을 보유하여 거래소 내에서 활발히 활용하고 있는 코인이라 볼 수 있습니다.




비트다오

비트다오는 세계 최대의 탈중앙화 자율조직이며 큰 규모의 자산 및 자원들을 관리하여 탈중앙화의 성장을 지원해 나갑니다.


BitDAO의 생태계 참여자는 파트너 토큰의 가치 성장과 BitDAO 프로토콜 공헌 등을 통해 비트다오 기금에 공헌하는 형태입니다.


생태계에 참여해 공헌한 참여자들은 BIT를 보유하는 것으로 거버넌스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투표에 참여해 자신의 의사를 밝히고 향후 미래에 영향을 미칩니다.


생태계 참여자는 별도의 인센티브를 수령할 수 있고 프로토콜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며 추후 토큰 스왑이 지원된다면 더욱 높은 가치를 지닐 수도 있으니 큰 성장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당장 프로젝트의 규모나 비전 로드맵만 놓고 판단해 보덜라도 바이낸스의 BNB와 같이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이 되는데요.




런치패드를 통해 꾸준히 BIT에 대해 언급하고 있으면서도 다시 한번 언급해 드리고 있는 이유는 런치패드에 참여하고 있는 분들이 직접 BitDAO를 매수하고 있지만 왜 구매하는지 혹은 어느 정도의 가치를 지니고 있는 코인인지 모르기에 세세하게 짚고 넘어가기 위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2의 BNB라는 수식어가 따라붙는 BIT이지만 BNB와는 명확하게 방향성이 다른 코인입니다.


다양한 프로토콜을 운용하기 위한 목적이 아닌 디파이 자산을 끌어모아 대규모의 자금을 운용하는 것이 주된 목표이죠.


DeFi 섹터에서 DAO를 이용해 우리가 최고가 되겠다는 부푼 포부를 가지고 나온 것이 BIT라고 볼 수 있습니다. DeFi는 많은 자산을 모으며 TVL이 점차 커질수록 성장해 나가는 것인데 BitDAO가 딱 목적에 적합한 코인에 해당한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이고 BNB와 다르게 자체 체인이 없어 거래소 코인이라고 볼 수 없을 것이라고 말하는 트레이더들도 상당수 있습니다. 의견이 틀렸다고 부정할 수는 없지만 규모가 점차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거버넌스 투표를 통해 하드포크하여 자체 체인을 개발하는 건 시간 문제라고 보입니다.




앞 전에 소개해 드렸던 신규 상장과 관련된 코인들은 주로 거래소를 끼고 상장하고 있는 형태입니다.


바이비트에선 런치패드라는 방식으로 BIT를 매수하여 보유하고 청약에 사용하는 수량만큼 신규 토큰을 분배하고 있습니다.


즉 런치패드 참여를 위해선 바이비트의 보유는 불가피하다 볼 수 있죠.


계속해서 말씀드리지만 주식의 공모주 청약의 시스템과 크게 다를 것이 없다고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하지만 공모주 배정을 위해 특정 증권사의 시스템을 이용하며 수령하기 위한 수량을 설정하고 예치금을 넣어 놓는 방식과는 비슷하면서도 조금은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BIT를 보유하고 있는 부분 중 청약에 참여하기 위해 사용하는 부분만큼 그중 참여자들이 청약에 사용하는 BIT의 수량이나 런치패드에서 풀리는 신규 토큰의 수량에 따라 각 트레이더가 수령할 수 있는 토큰은 달라지게 됩니다.


런치패드에 참여할 의향이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수수료도 할인받고 런치패드에 참여해 꾸준히 안정적이고 큰 수익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규 토큰의 경우 어떤 상승률을 보여주게 될지 미지수지만 확실한 것은 기대 이상의 펌핑이 나와 큰 상승을 통해 큰 수익률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당장 위의 런치패드만 말씀드리더라도 앞으로 비트다오의 가치가 얼마나 재조명 받아 상승하게 될 수 있을지 혹은 런치패드만이 아닌 스테이킹에 활용되고 있는 것처럼 쓰임새가 더욱 늘어나 가치는 더욱 상승할 수 있습니다.


그 시기의 비트다오라는 토큰의 가치가 어느 정도일지 쉽게 예측하는 것은 어렵지만 꾸준하게 상승할 수 있는 조건은 갖추어져 있다고 볼 수 있겠죠.




DAO란?

간혹 여기저기 DAO라는 용어가 붙어 토큰의 종류를 명확히 구분하지 못하고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있어 다오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 드리려 합니다.


DAO는 앞에서 말씀드렸듯 탈중앙화된 자율조직을 의미하며 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의 준말입니다.


탈중앙화이니 당연하게도 중앙조직이 존재하지 않고 개개인이 자율적으로 투표를 하고 의견을 제안해 진행해 나가는 자율적인 진단을 말합니다.


아직까지 코인의 전반적인 종류나 흐름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분들께는 조금은 어려운 개념에 해당하지만 코인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고 DAO라는 것이 점차 구체화되면 자연스레 친숙한 단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바이비트에서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비트다오가 어떤 토큰인지에 대하여 조금은 깊은 내용을 다루고 소개해 드렸습니다.


아직까지 구체적인 개념에 대한 부분은 이해하지 않고 참여하셨을 분들도 있으실 텐데 다시금 비트다오의 가치에 대해 이해하고 투자하시는 것이 앞으로의 투자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토큰의 활용도가 점차 넓어지고 런치패드에 참여하고 비트다오에 주목하는 트레이더가 많아지고 있는 만큼 언제 그 가치가 급변할지는 알 수 없습니다.


아직은 꾸준히 상승해가는 초기 단계인 만큼 BIT 매수도 고려해 보시고 바이비트의 런치패드에 대해서도 꼼꼼히 검토하여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