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NFT 마켓은 고객의 소리로 바뀌었나?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 마케터 BitKR 입니다!


지난 4월엔 바이비트 고객의 소리를 통해 기존 거래소 서비스 중 트레이더들이 불편을 느낄만한 부분에 대해 접수 받고 이를 개선하고 있다 알려드렸습니다.


각 부분에서 개선은 꾸준하게 진행되고 있고 5월에 들어 알려드리는 개선 사항은 바로 네 번째 소식인 NFT 마켓인데요.


바이비트는 NFT 마켓 플레이스를 거래소 내에 런칭하며 다양한 NFT 상품의 거래 그리고 런치패드와의 연관성을 늘리며 투자 수단을 점차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부분에서도 트레이더들은 불편함을 느낄 수 있고 고객의 소리로 이를 건의해 개선을 요청했는데요.


오늘은 바이비트 NFT 마켓이 고객의 소리로 어떻게 개선이 진행된 것인지 꼼꼼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NFT 컬렉션 카테고리

다수의 트레이더들이 NFT 마켓에서 모든 NFT 아이템이 표시되기 보단 본인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컬렉션 위주로 찾아볼 수 있는 시간을 절약해 카테고리별로 보고 싶다는 피드백이 쏟아졌었다고 합니다.


이에 BYBIT에선 현재 NFT 랜딩 페이지엔 인기있는 컬렉션 별로 묶어 놓은 '탑컬렉션' 코너가 있어 벼롣로 확인이 가능하고 NFT 종류와 디지털 컬렉션, 판매가 시작된 후 경과시간과 NFT의 가격 NFT 분류, 견적과 통화 등 다양한 기준에서 NFT를 필터링 하고 검색하도록 추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필터링은 5월부터 적용될 것이라고 하니 이제 간편하게 NFT를 찾을 수 있겠죠?




두 번째 NFT 자산 및 출금 기능의 한계

일부 트레이더는 현재 지원 중인 NFT 자산과 출금 기능이 너무 제한적인 것 같다는 의견도 보내었는데요.


더욱 다양한 체인이 지원되었으면 좋겠단 개선을 건의하는 내용도 있었습니다.


바이비트에선 트레이더들의 많고 많은 니즈를 모두 충족시키기 위해 ETH와 BNB를 비롯한 다양한 체인을 지원하려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짧은 기간 내 솔라나와 폴리곤, 테조스 등이 BYBIT NFT 마켓에 추가될 것이라는 소식이 나오기도 했기에 긍정적으로 판단할 수 있겠죠.




세 번째 판매된 것과의 구분

많은 트레이더들이 바이비트 NFT 마켓에서 판매된 아이템 그리고 판매되지 않은 것을 모두 보여주어 헷갈린다고 하였습니다.


BYBIT에선 NFT 마켓 플레이스를 더욱 사용자 친화적인 방향으로 개선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쏟고 있다고 하는데요.


2차 시장에서 구매 가능한 NFT의 명확한 구분을 위해 판매 완료된 NFT에 대해서는 모두 숨김처리하였다고 합니다.




네 번째 최저가? 발행수량?

NFT 관련 용어 중 최저가와 발행수량은 정확하지 않은 표현이며 이해하기 쉬운 일반적인 표현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유저들의 피드백이 있었는데요.


BYBIT는 트레이더들이 즉시 이해하도록 다른 플랫폼과 사용하는 용어를 일치하여 '최저가'란 표현은 '바닥가'로 수정하였고 '발행수량'은 '발행량'으로 수정했다 합니다.




다섯 번째 미스터리 박스 매진 속도

바이비트 NFT 마켓의 미스터리 박스가 너무 빨리 매진되어 구매하기가 어렵단 트레이더님들도 많이 있었는데요.


BYBIT에선 관련 시스템의 전반적인 보안 제어 수준을 업그레이드 함과 동시에 패닉 바잉 급증 문제를 해결해 많은 분들이 카드 구매에 참여하도록 보완했다고 합니다.


NFT 매수 및 매도 시스템을 안정화했다고 하니 미스터리 박스 구매에도 도전해 보는 분들이 점차 늘어날 것 같네요!




오늘은 바이비트 NFT 마켓이 고객의 피드백으로 어떤 개선이 이루어 졌는지 상세히 전달해 드렸습니다.


바이비트에선 먼저 알려드린 내용 외에도 꾸준히 고객의 소리를 수용해 유저친화적인 거래소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Listen, Care, Improve라는 사명으로 트레이더와 함께 성정하는 BYBIT 고객의소리에 직접 피드백을 제안하고 이후 개선사항에 대해서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