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CBX 런치패드 CropBytes 신규코인 상장 참여 방법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 마케터 BitKR 입니다!


주식만이 아니니 코인도 다양한 호재가 쏟아져 나오며 이를 근거로 매매를 진행하는 분들 많이 있으시죠. 선동도 먼저 당해야 이득을 볼 수 있단 말이 있듯이 매매에 도움이 되는 소식들은 빨리 접하고 미리 사놓아야 큰 이득을 볼 수 있는데요.


이미 런치패드를 경험해 보셨던 분들에겐 크게 어렵지 않지만 세세한 룰이 조금씩 달라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만 숙지해 한 번 참여해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오늘은 바이비트 런치패드 CBX 신규코인상장과 관련해 런치패드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BX 토큰에 들어가기에 앞서 알고 있어야 할 것!

CBX토큰과 신규코인상장에 대해 말씀드리기 전 BitDAO에 대해 반드시 숙지하고 있으셔야 합니다. 비트다오는 8월경 IDO 플랫폼인 미소에서 본격적으로 두각을 드러내며 투자자들에게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BitDAO는 가상화폐를 거래하는 시장 및 투자자들 사이에서 꽤 유명한 드래곤플라이나 판테라 등의 벤처캐피탈이 든든하게 투자하고 지원하는 토큰입니다.


바이비트 거래소 내에서는 연간 10억달러라는 어마어마한 규모의 금액이 출자금되고 있을 정도인데 Bybit에선 IDO 시기 6천만 달러 이상의 토큰을 사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혹 BitDAO(BIT)를 메이커 다오와 헷갈려 하시고 BIT라는 심볼명 때문에 비트코인과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두 코인과 비트다오는 전혀 다른 코인입니다.


비트다오는 탈중앙화된 거버넌스 구축을 목표로 나아가며 우선 바이비트에 상장해 BIT라는 심볼명으로 런치패드와 같은 신규 프로젝트에 운용되고 있습니다.




바이비트 런치패드

이번에 런치패드를 진행하는 코인은 CropBytes(CBX)입니다.


CBX 토큰 내역:

종목명: CBX(CropBytes)

총 공급량: 500,000,000 CBX

총 할당량: 300만 CBX(총 공급량의 0.6%)

사용자당 한도: 5,000 CBX

가격 : 1 CBX = 0.1달러 (BIT - CBX 가격 비율을 추후 공지될 예정)

형식: 청약

청약 토큰: BIT 전용


비트다오를 얼마나 보유하고 있느냐에 따라 스냅샷을 통해 총 300만의 CBX를 투자자들에게 분배하는 이벤트입니다.




진행 일정

1. 자산 스냅샷 기간

한국시간: 2021년10월 31일 9:00 ~ 2021년 11월 4일 08:59(5일)

 

2. 토큰 청약 신청기간

한국시간: 2021년 11월 5일 12:30 ~ 19:59

 

3. 토큰 배분기간

한국시간: 2021년 11월 5일 20:00 ~ 2021년 11월 6일 08:59


1인당 최대 5,000 CBX 토큰을 분배받을 수 있는데 스냅샷 기간은 10월 31일부터 11월 4일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동안 시간별로 기록된 스냅샷이 매일 오전 3:00(UTC)에 업데이트 됩니다.




간편한 참여 방법

Bybit에서 자산 스냅샷 기간인 총 5일 동안 트레이더의 지갑에 보유 중인 BitDAO의 가치를 측정하게 됩니다. 최대한 많은 BitDAO를 보유하여야만 5일 동안의 평균 자산 가치가 더욱 높게 측정되어 더욱 유리한 위치에 서게 되니 스냅샷 기간 중 BitDAO를 끌어모으는 것이 관건이라 할 수 있겠죠.


일전 런치패드 방식에서는 지갑에 보유 중인 다른 자산도 함께 측정되어 이번에도 이런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 것인지 의문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텐데 이번 런치패드는 BIT의 자산 가치만 집계하는 방식이기에 총 5일간 BIT의 가치만 증가시키면 된다고 합니다.


현물 지갑만이 아닌 ByFi나 선물 지갑에 있는 BIT의 가치도 합께 집계되어 측정한다고 하며 앞서 설명드린 익일 한국시간 12:00에 런치패드 페이지에서 업데이트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토큰 청약?

토큰 청약 기간 중엔 내가 수령해야 하는 토큰을 받을 준비를 하기 위해 신청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스냅샷 기간이 끝난 그 즉시 토큰 청약 기간으로 넘어가게 되며 위에서 설명드린 신청 기간 내에 'Commit Now'를 클릭하셔야 신청이 완료됩니다.


스냅샷 기간 중 열심히 BIT를 모았지만 정작 청약 기간에 신청을 하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이니 반드시 일정에 대해 꼼꼼히 숙지하시고 청약 신청하셔야겠죠?


청약 신청을 마친 후에는 바이비트 측에서 트레이더의 BIT 평균 자산 가치에 따른 현물 지갑의 BIT를 락업하니 이점도 꼭 인지하고 있으셔야 합니다.




CBX 토큰 수령하기

청약 성공 시 트레이더는 바이비트 측으로부터 일정량의 CBX 코인을 지급받습니다.


청약 신청 기간 중 락업된 BIT 수량은 지급받은 CBX의 수량과 동등한 가치를 지닌 BIT의 수량을 측정해 기존 지갑에서 감소시킵니다. 만약 청약을 통해 CBX를 수령한 경우 락업된 BIT 중 잉여 BitDAO가 있다면 남은 수량은 모두 참가자에게 반환될 예정입니다.




혹시 얼마나 수령할 수 있을까요?

혹시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이런 의문이 드시나요?


코인을 수령할 수 있는 공식은 어렵지 않습니다.


최종 CBX 할당 수량 = (청약에 사용된 BIT 수량 / 모든 참여자의 청약에 사용된 BIT 총 수량) * 이번 런치패드에 할당된 CBX 총 금액

총 5일 동안 모은 BIT의 평균 수량이 3,000개이며 모든 참여자가 청약에 사용한 수량이 6백만 개라고 가정할 경우 내가 바이비트 런치패드를 통해 수령할 수 있는 CBX 코인은 1,500개 입니다.


(3,000 / 6,000,000)* 3,000,000 = 1500 개 CBX 입니다.




오늘은 BitDAO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바이비트 런치패드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아직까지 국내 거래소에서 현물 거래에만 익숙한 분들을 위해 쉽게 풀어 설명해 드렸는데 이해되셨나요? 아직 바이비트에 입금하는 방법이 어려우신 분은 아래의 게시글을 통해 손쉽게 전송하실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로 코인 전송 후 런치패드도 참여하고 신규상장하는 CBX 코인도 수령해 보시기 바랍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