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입금 XRP를 활용해 손쉽게 보내보자!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 마케터 BitKR 입니다!


최근 암호화폐의 급격한 시세 변화로 인해 현물거래에 어려움을 느껴 마냥 손만 놓고 지켜만 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높은 시점에 매수를 들어갔다가 하염없이 다시 오르기를 기다리는 분들도 많으시죠.


요즘은 DeFi와 관련된 스테이킹, 꾸준히 새로 상장하는 코인을 공개하는 런치패드 이외에 NFT 상품을 구매함으로써 트레이딩만이 아닌 다른 수단으로도 수익을 낼 수 있는데요.


물론 선물거래를 통해 작은 시드로도 큰 수익을 만들 수 있으니 해외거래소로 눈을 돌리는 추세에 접어들었습니다.


오늘은 국내거래소와 달리 다양한 거래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고 투자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는 바이비트 입금에 대해 꼼꼼히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내거래소에서 해외거래소로?

국내거래소는 국내 다수의 트레이더들이 이용하는 업비트를 예시로 해외거래소로 송금하는 과정을 보여드릴 텐데요.


사용 중인 은행에서 다른 은행으로 송금을 하는 것만큼이나 간단한 과정을 거치지만 아무래도 금전적인 부분이고 실수를 하면 어쩌나라는 생각에 쉽게 손대지 못하고 있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신 것 같습니다.


업비트에 원화 입금 이후 코인 구매를 거쳐 이를 다시 해외거래소로 보내는 과정만 거치면 어려울 것 없이 완료가 되는데 경험해 보지 못했던 일이라 또는 영어이기에 어렵다고 느껴서인지 시도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아 차근차근 따라 하실 수 있도록 그 과정을 순차적으로 알려드리려 합니다.




보낼 수 있는 코인의 종류는?

국내거래소에서 현금 자산을 해외거래소로 즉시 보낼 수 없기 때문에 현금 자산을 이용해 특정 코인을 구매하여야 합니다.


여기서 바이비트 입금을 위해 주로 사용하는 코인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 (XRP), 이오스(EOS) 등을 이용하는데요.


대체로 전송하는 금액이 큰 경우라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이용하고 있고 비교적 작은 금액이라면 이오스와 리플을 이용해 전송하고 있습니다.




XRP를 활용한 전송 방법

국내거래소에서 이미 많은 경험을 해보신 분들이라 생각해 업비트에 입금하는 과정에 대해선 따로 설명드리지 않겠습니다.


XRP 리플을 우선 보내려는 금액만큼 구매하여 보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이후 바이비트에서 Assets → Spot Account를 클릭한 후 XRP를 찾아 Deposit을 눌러 나의 바이비트 XRP에 대한 지갑 주소와 데스티네이션 태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된 지갑 주소와 태그는 업비트로 돌아가 입출금 XRP 클릭 이후 출금 신청을 통해 바이비트에서 획득한 XRP 주소와 태그를 입력하고 출금 수량을을 입력하는 것으로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전송 후 확인은?

정상적으로 인증을 포함한 전송 과정을 따라 하셨다면 큰 문제 없이 전송되어 10분 내로 바이비트 지갑에서 XRP가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제 계획대로 이미 모든 투자를 진행 중인 상황이라 예시를 위해 10,000 원을 우선 보내보았는데요.


Derivatives Acoount 즉 선물거래에 사용할 자산을 확인할 수 있는 파생상품거래 지갑에서 XRP 9.85개 한화로는 9,028.42 원 정도가 입금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100원을 보냈는데 왜 9,000 원가량이 들어왔냐 의문을 가지는 분들도 있으신데


리플은 1회당 수수료가 1XRP이기 때문에 한 번 보낼 때 무조건 1리플이 수수료로 발생합니다.




보낸 뒤 활용은?

보내고 나서 어떤 방식으로 활용해야 할지가 의문이라는 분들도 있으신데요.


추후 업로드할 포스팅에서도 다루겠지만 이번 포스팅에서 다른 지갑으로 혹은 다른 코인으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다루어 보겠습니다.


우측을 확인하면 Transfer와 Exchange라는 탭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Deposit은 타 거래소에서 들여올 경우 지갑의 주소를 확인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Transfer는 나의 지갑과 지갑 간 이전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현재 보유 중인 리플이 선물 지갑에 있으니 현물 지갑으로 보내어 거래하거나 다른 코인의 매매에도 활용할 수 있죠.


Exchange는 현재 보유 중인 선물 지갑 내에서 보유 중인 코인(ex. XRP)을 다른 코인으로 바꾸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리플을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오스, USDT 폴카닷 등의 코인으로 전환하여 해당 코인의 트레이딩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바이비트 입금 즉 해외거래소에서 다양한 암호화폐 투자 콘텐츠를 경험하기 위해 국내거래소에서 해외거래소로 자산을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국내거래소에서 현물 거래를 하는 트레이더지만 바이비트 입금 과정에 대한 어려움을 느끼고 보내지 못하고 있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 천천히 따라 해 보시고 Bybit에서 더욱 다양한 투자의 기회를 찾아 수익을 늘려나가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