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입금하는 방법 업비트에서 전송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 마케터 BitKR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바이비트라는 거래소에 대한 소개와 가입하는 방법, 선물거래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를 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렇지만 문득 코린이 분들은 명확하게 이해하기가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가입 후 거래를 하기 위하여 바이비트로 입금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주로 국내에 잘 알려진 거래소에서 해외의 거래소로 보내야 한다는 것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으시지만 제 주변에서도 코인 거래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코린이'라 부를 수 있는 친구들이 정작 시도하려면 막막하고 어렵다고 호소하기 때문에


선물 거래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을 위하여 입문하기 위한 과정 중 'Chapter2'라고 할 수 있는 바이비트 입금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업비트 → 바이비트

업비트에서 바이비트 입금을 진행한다는 정말 간단한 프로세스이지만 세부 과정으로 인해 머리 아파하는 분들이 정말 많이 있으신데요.


업비트에 원화 자산을 보유하기 위해서는 현물 거래를 이미 경험한 분들은 케이뱅크 계좌에 자산을 보유하혀야 하며 업비트에서 원화 입금을 통해 거래소 내에 자산을 보유하게 된다는 것쯤은 알고 있으실 것입니다.




코린이 트레이더님들도 국내 거래소에서는 활발하게 거래를 해보셨으니 코인을 구매하는 것은 크게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업비트에서 바이비트 입금을 위해 사용하는 코인은 주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오스, 리플, 폴카닷 등의 코인들을 이용해 전송할 수 있으며 저는 주로 리플과 이오스를 이용해 전송하고 있는데 이번엔 이오스를 이용해 전송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비트로 보내는 방법!

(1) 업비트 원화 마켓에서 '이오스' 현물 코인을 구매한다


(2) 바이비트에 접속하여 지갑(자산)에 들어간다




(3) EOS의 입금(보증금)을 클릭한 후 인정하다를 클릭한다


(4) 업비트 입출금에서 '이오스' 출금하기를 클릭한다




(5) 보내려는 출금 수량 입력 후 출금신청을 클릭한다


(6) 최초 바이비트에서 확인하였던 주소와 태그를 입력한다 ※주의




(7) 꼭 주소 및 태그를 입력하지 않아도 QR인식도 가능하다


(8) 모두 입력 후 카카오 인증까지 완료하면 바이비트 입금 완료!




어떤 코인으로 전송을 했느냐에 따라 전송되기까지 시간에 차이는 있으나 대략 10분 이내로 전송이 완료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전송이 완료된 '이오스'로는 인버스 무기한 계약에서 즉시 매매를 진행할 수도 있고 또는 USDT로 교환해 USDT 무기한 계약 내의 코인들로 매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각 매매를 통해 큰 수익을 보셨다면 다시 업비트로 전송해 현금화하여 출금하실 수 있습니다.




업비트에서 바이비트로 전송하는 것은 즉시즉시 반영되어 바이비트의 자산으로 보유하실 수 있지만 반대의 개념인 바이비트에서 업비트로 전송하는 것은 한국의 시간으로 1시와 9시, 17시 하루 3번만 전송이 가능합니다.


해외 거래소에서 국내 거래소로 전송하였는데 1시간이 지나도 들어와 있지 않아요!라며 걱정을 하는 코린이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으신데 지정된 시간에만 출금이 가능하니 그 점 꼭 유념하고 있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암호화폐 즉 코인을 Bybit에 전송하여 보관하는 것이 안전한가?에 대해 의문을 가진 분들 있으시죠.


한국어 서비스도 종료하였는데 믿을 수 있을까? 같은 생각에 선물 거래를 망설이고 있으신 분들이 많은데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드렸던 것처럼 바이비트는 오히려 특금법으로 인해 국내 트레이더들의 자산을 지키고 매매를 하실 수 있도록 한국어 서비스를 종료하였습니다.


더불어 Bybit는 Multi-signature cold wallet 시스템으로 거래를 진행하는 트레이더들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암호화폐 전송 시 실수로 본인의 계정에 정상적으로 보내지 못한 경우 바이비트 측에서는 해당 송금 건을 회수하여 다시 트레이더에게 돌려주고 있습니다.


이오스와 리플 같은 경우 메모/태그 등이 있어 간혹 잘못 입력해 실수하는 분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기도 하고 여타 다른 코인들 또한 전송 간 실수로 인하여 자산이 날아가는 것은 아닌가? 걱정하시지만 국내 트레이더를 위한 상담을 진행하는 바이비트에 문의한다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바이비트 입금에 관련해 국내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현물 코인을 구매하여 해외 거래소로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 과정을 자세하게 설명해 드렸습니다.


현물 거래에 익숙하신 분들은 과정만 따라오신다면 큰 문제 없이 할 수 있도록 세세하고 꼼꼼하게! 설명드린 만큼 오늘 전달드린 정보만으로도 바이비트에 전송하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신고가를 달성하며 국내외의 많은 트레이더들이 선물 시장에서 매수, 매도를 통해 각 상황에 대응하며 많은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는데요.


선물 투자는 현물 코인 거래와는 다르게 '청산'이라는 리스크를 안고 거래를 진행하는 만큼 큰 욕심 없이 거래를 진행하시고 만족하실 수 있는 수익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암호화폐의 선물 투자는 큰 손실이 발생하기도 하며 모든 책임은 본인이 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