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거래소 및 모바일 어플 사용법 A to Z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 마케터 BitKR 입니다!


다수의 트레이더가 BTC는 오를 것이라 예측하고 있는 가운데 다른 부수적인 수입원을 찾기 위해 현물매매는 잠시 제쳐두고 마진거래나 스테이킹 등 새로운 방법을 찾는 분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는데요.


국내 거래소에선 현물매매만 할 수 있어 해외 거래소로 눈길을 돌리지만 아직까지 해외 거래소로의 입출금이나 거래소 이용 등 이런 방법들이 어려워 고민만 하다 포기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사실 익혀보면 그렇게 어려운 부분이 없음에도 해보지 않았기에 금전적인 부분이 엮여있기에 어렵다고 느끼고 포기하시는데요.


오늘은 새로운 투자 방법을 찾아 나섰지만 거래소 이용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포기하려는 분들을 위한 바이비트 사용법 A to Z에 대해 하나하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비트 해외 거래소?

흔히 코인 트레이딩을 한다면 대부분이 업비트나 빗썸 등의 국내 거래소를 이용하고 있으실 텐데요.


국내 거래소는 현물매매만 지원하며 특별한 이벤트도 열리지 않아 매매 외적인 요소로 재미를 끌거나 즐거움을 느낄만한 요소를 찾아보기는 힘든 것이 사실이죠.


해외 거래소인 바이비트는 2018년에 최초 설립되었으며 초기엔 선물거래만 가능한 플랫폼이었지만 2022년 현재 국내 거래소 보다 많은 종류의 현물 거래가 가능한 현물 마켓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거래소 코인으로 불리는 비트다오도 상장시켜 런치패드나 스테이킹을 포함한 다양한 투자 요소들에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TOP3 거래소로 유저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트레이더들이 만족할 만한 서비스, 런치패드, 런치풀, 디파이, NFT 상품 등 암호화폐 시장의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일일 거래량이 100억 달러 이상에 달할 정도의 대형 거래소로 볼 수 있으며 기술적으로는 코인베이스를 뛰어넘는 수준이란 평가도 받고 있습니다.




바이비트 거래소 회원가입

어느 곳이든 이용하기 위해선 가장 먼저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한 명의 유저로서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바이비트 선물 거래는 지정가 거래 시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으며 시장가 거래 시엔 0.075%의 수수료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사실 지정가 거래를 진행할 경우 -0.025%라고 볼 수 있으며 다시금 수수료를 돌려주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시장가 거래도 크게 많은 수수료가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이라도 더 낮은 수수료로 거래하기 위해서는 아래 기재된 링크로 접속해 가입하시고 수수료 20% 할인이라는 혜택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바이비트는 회원가입 과정이 굉장히 간소화되어 있어 필요한 정보만 잘 입력해 준다면 큰 어려움 없이 완료가 가능합니다.


가입 중 영어가 등장하여 이용에 제한을 느끼시는 분들은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즉시 번역하여 회원 가입 및 거래소 이용이 가능하니 이를 이용해 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회원가입은 실제로 사용 중인 이메일 계정을 입력하고 바이비트에서 사용할 비밀번호와 비밀번호 확인 그리고 정상적으로 할인을 받기 위한 추천 코드가 기재되었는지 바이비트 약관에 동의 과정을 거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중국이나 이란, 쿠바, 북한 등 이용 제한 국가의 이용자인지 확인하는 과정 중 아니요!를 클릭하셔야 하지만 간혹 예를 누르고 가입이 안 된다고 하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이용 제한 국가의 국민이 아니니 아니요를 누르셔야 합니다.


이후 기재하셨던 이메일로 확인을 하기 위한 인증 번호가 발송되며 이메일에서 이를 확인하여 입력하면 완료됩니다.




PC로 마진거래하는 방법

바이비트 사용법 중 가장 중요한 단계가 바로 마진거래를 하기 위한 과정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마진거래를 진행하기 전 국내 거래소에서 코인을 매수하여 바이비트로 미리 보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이 과정은 앞전에 이미 다수의 포스팅을 통해 다루었으므로 이전의 포스팅을 참고하시어 진행하신다면 큰 어려움 없이 진행 가능합니다!


PC에서 브라우저에 접속하여 마진거래를 진행하기 위해선 1번 Derivatives에서 각자의 목적에 맞는 방식을 선택하고 특정 코인을 선택해 거래를 하기 위한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후 2번을 통해 모든 자산을 담보로 잡는 교차마진(Cross)이나 포지션 진입 시 사용한 증거금만 담보로 잡는 격리마진(Isolated) 등 방식을 선택하고 거래소로부터 어느 정도의 자금을 빌려올 것인지 선택하는 레버리지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3번에선 지정가(Limit)/시장가(Market)/예약가(Conditional) 등을 선택하고 어느 가격에 어느 정도의 수량을 거래할 것인지를 선택하여 거래의 마지막 전 단계에 도달하게 됩니다.


4번에선 롱포지션(공매수)을 잡을 것인지 숏포지션(공매도)을 잡을 것인지를 결정하게 되는데 각각 오를 것인지 혹은 내릴 것인지를 예측하여 본인이 예측하는 포지션을 클릭하는 것으로 선물거래는 완료됩니다.




Mobile 어플로 마진거래하는 방법

앱을 통해 마진거래를 진행하는 것도 PC버전과 크게 다른 점이 있는 것은 아니기에 손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PC와 동일하게 Derivatives 탭을 클릭하여 사진상 1번에 위치한 부분을 터치 후 어떤 방식 혹은 어떤 코인의 선물거래를 진행할 것인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2번에선 교차/격리 등의 방식을 선택하고 레버리지 배율을 설정한 뒤 지정/시장/예약 등의 방식을 선택한 뒤 진입 가격과 수량 등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3번에선 마찬가지로 오를 것 혹은 내릴 것을 예측하여 롱/숏 포지션을 선택한 뒤 의도했던 포지션으로 진입 가능합니다.


매매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차트는 4번의 Charts 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니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트레이딩 하실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 사용법은 사실 주된 마진거래에 대해 소개해 드렸지만 국내 거래소에서는 확인할 수 없었던 다수의 유망한 코인들이 현물 마켓에 상장되어 있어 현물거래를 진행할 것이라면 오히려 바이비트가 좋은 대안이 될 수도 있습니다.


ByFi 센터에서는 스테이킹을 통해 코인을 예치하고 비교적 안정적인 수익을 계속해서 창출할 수 있고 Launchpad에서는 비트다오를 이용해 청약에 참여하고 신규상장 토큰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런치패드는 그 회차가 거듭될수록 참여자도 많아지고 유망한 코인일수록 높은 수익률을 기록할 수 있기 때문에 참여하는 분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Bybit엔 워낙 많은 참여 요소들이 즐비해 있기에 바이비트 사용법을 숙지하고 이용하신다면 단순히 매매를 통한 투자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혹은 매매에서 벗어나 재미를 더할 수 있는 참여 요소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 수수료

바이비트 선물 수수료는 앞에서 언급했던 내용처럼 비트코인이냐 혹은 알트코인이냐의 종류와 관계없이 시장가는 0.075%의 수수료가 별도로 발생하고 지정가 거래는 -0.025%의 수수료가 발생하기에 오히려 거래 중 돌려받을 수도 있습니다.


현물거래 시 수수료는 지정가는 0%이며 시장가는 0.1%로 결코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이 수수료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할인 링크를 통해 가입 시 20%나 할인받게 되니 단기적으로 자주 거래하시는 분들 중 시장가 거래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링크를 통해 할인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만의 특장점

바이비트는 따로 복잡한 신원인증을 하지 않더라도 하루 출금한도는 2btc로 출금한도가 꽤나 큰 편입니다.


별도의 조건을 필요로 하지 않은 채 레버리지를 100배까지 설정하여 선물거래를 진행하실 수 있으며 지정가 주문 시 앞서 말씀드렸던 내용과 같이 0.025%의 수수료는 환불해 주고 있어 수수료에 대한 비용적인 부담이 없습니다.


국내외 다수의 유명한 거래소들은 트레이더들이 과도하게 몰릴 경우 렉이 걸리며 지연되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Bybit는 아직까지 이런 오버로드 현상이 나타난 적도 없고 해킹과 같은 이유에서 금전 상의 문제가 나타난 적도 없다고 합니다.


국내 트레이더들의 가장 큰 걱정 요소인 것은 바로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 것이지만 한국어 서비스를 종료한 것은 강화된 국내 규제에서 트레이더들의 시드머니를 보호하기 위함이며 24시간 운영되는 고객센터를 통해 이용 중 발생하는 크고 작은 문제들은 즉시 신속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해외 거래소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포기하시는 분들을 위해 바이비트 사용법에 대해 세세하게 알려드렸습니다.


해외 거래소라고 국내 거래소와 크게 다를 것이 없을 뿐만 아니라 코인을 주고받는 것 또한 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과 동일한 개념에서 접근한다면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PC 버전의 바이비트 거래소 혹은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으셨던 분들을 위해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니 오늘의 포스팅 꼼꼼하게 확인해 보시고 직접 거래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