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가입으로 선물거래방법까지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 마케터 BitKR 입니다!


혹시 여러분은 어떤 방식으로 코인을 사고팔고 즉 매수, 매도하는 방식에 있어 어떤 거래소를 이용 중이신가요?


국내에서는 많은 분들이 현물 거래소로 업비트와, 빗썸 등의 거래소를 주로 이용하며 마진 거래가 가능한 해외의 선물 거래소는 주로 바이비트와, 바이낸스를 이용하시죠.


선물은 현물과 다르게 리스크를 떠안지만 고 레버리지 설정을 통해 기대 이상의 수익을 실현시킨단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분들이 큰 수익을 노리고 선물 거래소에서 활발히 거래하는 만큼 오늘은 바이비트 가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바이비트란?

바이비트는 국내에서 이미 잘 알려져 있는 해외 거래소이며 여타 거래소 대비 낮은 수수료와 빠른 체결 속도 및 편리한 UI, 선물거래량은 세계 2위에 달하며 24시간 한국인 상담 지원이 가능하여 많은 국내 이용자가 선호하는 거래소입니다.




바이비트에 가입하는 방법!



















우선 이미 낮은 수수료의 바이비트이지만 더욱 낮은 15%로 할인된 수수료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게시글 하단의 배너를 클릭하셔야 합니다.


클릭해서 새로운 브라우저 창을 띄우시면 위 사진의 좌측과 같은 화면이 뜰 텐데요. 바이비트는 기존 한국어를 지원하는 거래소였지만 현재는 특금법 기준에 의해 한국어 지원은 종료되었습니다.


그렇기에 접속 시 영어로 뜰 수밖에 없으며 간혹 그럼 서비스가 종료되는 것이 아니냐? 불안하다?라는 말씀을 하시는 트레이더님들도 있으시지만 지속적으로 거래를 하실 수 있도록 한국어 지원을 종료한 것입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우측과 같이 번역된 내용으로 확인할 수 있어 영어가 익숙하지 않은 분은 크롬을 권장 드립니다.




① 이메일은 평소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입력!


② 계정 비밀번호 및 확인 비밀번호 입력!


③ 반드시! 수수료 할인이 적용되는지 확인!


④ 약관 동의 및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클릭!




사용할 이메일과 계정의 비밀번호 이후 약관 동의를 통해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사진과 같은 팝업창이 등장하게 됩니다.


제한 국가나 지역의 국민인지를 확인하는 절차인데 '한국'은 제한 국가나 지역이 아니기에 아니요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제한 국가 지역 확인 이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게 되면 1단계에서 입력하셨던 메일로 인증 번호를 발송해 주는데요.


이메일 확인 과정에 사용되고 있는 만큼 아무 이메일이나 사용하는 것이 아닌 반드시 본인이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을 사용하셔서 인증번호를 확인 후 숫자를 입력해 넣으셔야 합니다.














이메일 수신함에서 인증번호를 확인한 후 해당 코드를 바이비트 가입 단계로 돌아가 입력하시면 모든 가입은 마무리됩니다.


크게 번거로운 과정을 요구하지 않지만 확실한 보안을 유지 중인 바이비트이기에 바이비트 가입을 통해 선물 거래를 한 번 시도해 볼 것을 권해드립니다.




바이비트 선물거래 방법은?

이미 현물 거래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주로 국내 거래소에서 해외 거래소로 능숙하게 입출금을 하고 있으신데요. 당연히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거래소 내에 자산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업비트 기준 입출금을 이용해 바이비트에서 보유할 수 있는 코인을 매수해 바이비트로 자산을 이전하여 매매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과정 중 지갑 주소를 잘못 입력하거나 일부 데스티네이션 태그의 입력 실수로 문제가 발생하시는 트레이더님들이 있습니다.


반드시! 실수 없이 입력하셔야 원활하게 매매를 진행하실 수 있겠죠!




사진상 인버스 퍼페츄얼이라는 명칭으로 표기된 것은 인버스 무기한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인버스는 무엇인가? 선물거래는 현물에 비해 너무 어렵다 느끼시겠지만 이해한다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인버스 무기한 계약이란 코인을 이용해 거래를 진행하는 상품입니다.


현재 바이비트에서 인버스 무기한을 위해 지원하는 코인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이오스와 리플이 있습니다.


이런 코인을 담보로 레버리지를 조절해

'롱'을 잡는다고 하는 공매수를 하거나

'숏'을 잡는다고 하는 공매도를 할 수 있습니다.




USDT 무기한은 인버스와 달리 1달러의 가치를 가지는 스테이블 코인 즉 테더를 증거금으로

이용해 거래를 진행하는 선물 거래 상품입니다. 인버스 무기한 계약과는다르게 암호화폐를 바이비트로 보낸 후 USDT로 다시 한 번 환전을 거쳐 거래를 진행해야 합니다.


USDT 무기한 계약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도지코인 리플, 폴카닷, 유니스왑 등 다양한 코인들이 있습니다.

















공매수는 코인이 상승할 것을 예측해 거래를 진행하고 공매도는 하락할 것을 예측하여 거래를 진행한다는 것은 대부분의 트레이더님들이 알고 있으실 텐데요.


그렇다면 레버리지와 교차마진 격리마진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정확히 모르는 분들을 위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사진 상 1번은 격리 혹은 교차 등의 마진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드를 변경하는 버튼입니다.


교차마진은 현재 계정에 보유하고 있으신 자산을 담보로 잡아 강제청산의 위험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제청산 시에는 보유 중인 재산이 전부 사라집니다.


격리마진은 원하시는 위치에 진입 시 사용하였던 증거금만 청산되며 청산 시 계정에서 보유 중인 자산들에는 아무런 영향도 미치지 않는 모드입니다. 설명만 들어도 교차마진에 비해 훨씬 안전해 보이실 텐데 아직까지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교차마진을 권해드립니다.


2번의 레버리지는 쉽게 말씀드리면 현재 보유 중인 자산을 부풀려 투자를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거래소로부터 담보금을 빌려 현재 가진 자산에 비해 더 큰 금액으로 투자를 이어나갈 수 있고 레버리지가 높을 수록 강제 청산의 위험도 함께 커지게 됩니다.




위의 개념에 대해 명확히 숙지한 후 매매를 하신다면 나머지는 현물거래와 비슷해 큰 문제가 없을 것이며 대박을 노리는 욕심에 무리한 투자만 진행하지 않는다면 성공적인 투자 결과를 만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인버스 무기한과 USDT 무기한 중 본인에게 적합한 그리고 교차와 격리 마진 중 본인에게 적합한 현재 주어진 상황에서 본인이 진행하기에 적절한 방법을 찾아 훌륭한 전략을 세워 기대하셨던 수익을 거둬들이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바이비트 가입과 선물거래 방법에 관해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 설명드렸습니다.


현물 거래만으로 수익을 볼 수 있지만 조금 더 높은 수익을 위해 선물 거래소를 찾는 분들이 많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코인에 익숙지 않은 분들은 아직까지 현물 거래 시스템에만 익숙하기에 선물 거래 방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바이비트를 이용하는 방법들로 선물 거래도 시도해 보시고 성공적인 수익을 만들어 낼 수 있는 트레이더가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