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NA2 LUNC 상장 명칭 구분이 어려우신가요?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 마케터 BitKR 입니다!


상승하는 무빙을 보여주었던 비트코인은 또다시 하락이 나와 열기를 식히고 있습니다.


최근 코인과 관련한 가장 핫한 일이라면 바로 테라폼랩스와 관련한 일이죠.


루나와 테라의 시세가 급락하게 되면서 비트코인의 시세 하락을 주도했는데 루나에 투자를 했던 분들은 급격하게 하락하는 문제를 직격으로 감수하며 큰 손실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LUNA2코인 루나2에 대해 꼼꼼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루나2코인의 등장?

LUNA2 그리고 LUNC란 이해하기 어려운 루나는 며칠전 페깅 이슈가 터져 문제가 되었었는데요.


시간이 흐른 지금까지도 국내만이 아닌 해외에서도 많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테라폼랩스의 대표라 알려져 있는 권도형 대표가 많은 사람들에게 루나를 알리며 시세를 끌어올리는 것에 집중했지만 큰 기대를 모았던 프로젝트인 만큼 큰 충격으로 돌아갔습니다.




단기간에 급속도로 성장해왔었기에 이런 하락은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테라의 헛점이 아닌 단면만 보고 구조가 굉장히 탄탄하다고 생각하며 상승에 대한 기대를 가지게 되었었죠.


루나가 급락하는 사건이 일어나게 된 이유는 페깅과 관련한 이슈가 터졌기 때문인데 페깅은 스테이블 코인인 테라와 미국의 달러가 서로 가치가 연동되며 그 시세를 유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초기에 페깅 이슈가 터진다 하더라도 금새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지속적인 디페깅이 발생하였고 5월초 페깅이 제대로 유지되지 않으며 시세가 흐르며 테라의 시세가 하락하게 되었습니다.


루나 그리고 테라는 서로를 지원하는 상호보완적인 관계에 해당하며 테라의 가격이 낮아지면 루나가 더욱 공급되고 테라의 가격이 상승하면 루나의 공급이 줄어드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테라의 UST 시세가 1달러 이하로 떨어지면 루나가 발행되어 가격 하락을 막는 구조지만 테라가 대폭 하락하게 되어 더이상 손을 쓸 수 없는 회복 불능의 상태에 돌입하여 루나의 대규모 패닉셀이 쏟아졌습니다.


루나 사건으로 테라폼랩스는 무너지고 여러 피해자들은 테라폼랩스를 고소하고 루나는 상폐되어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테라폼랩스의 권도형 대표는 5월 중순인 17일경 새로운 테라 암호화폐를 제시하며 투표를 진행하게 되었는데 과반수의 인원들이 이에 동의하며 5월 27일부로 루나클래식이 등장하였습니다.




루나가 문제가 되며 LUNA코인은 다수의 거래소에서 상폐를 당하게 되었는데 기존의 루나는 LUNC라는 루나클래식으로 명칭이 변경되어 사용될 것이라고 하며 새로운 LUNA2를 기존 플랫폼의 코인을 대체하는 역할로 사용할 것이라 합니다.


LUNA2 혹은 LUNC 등으로 다수의 거래소에 상장했지만 아직까진 예전의 명성 만큼이나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상장폐지 되었던 코인의 재등장으로 인해 많은 트레이더들이 당황하였으며 루나가 이후 어떤 움직임을 보여줄지에 주목을 하지만 아직까지는 불안정한 마음으로 바라보는 것 같습니다.




LUNA2 루나2의 시세는 3.46달러 수준이며 비트코인이 횡보함에 따라 함께 시세를 쫓아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LUNA 프로젝트가 국내와 해외 모두 신뢰를 잃었기 때문에 단기적인 관점에선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기대하기 힘들지만 장기적인 관점 그리고 현재의 시세를 고려해 본다면 충분히 매매를 고려해 볼 가치는 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얼마전 문제를 일으켰던 루나와 관련해 새로 등장한 LUNA2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많은 문제를 일으켰던 테라폼랩스이지만 그를 믿고 따르는 사람들이 남아 있을 만큼 탄탄한 준비를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직까진 명확히 어떤 기준을 가지고 투자를 해야할지 판단이 서지 않을 수 있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켜보고 투자를 결정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단기적으로 국내거래소 상장을 기대하긴 힘들지만 바이비트 같은 해외거래소엔 상장되어 있으니 꼼꼼히 검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