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는 어떤 코인인가? 시세와 전망


안녕하세요.


암호화폐에 대한 소식을 전달해 드리는 소식통 BitKR 입니다.


2021년 12월 8일 아침 기준 비트코인은 바이비트에서 51,000달러 선으로 업비트에선 6,300만 원 선에 머무르며 다시 회복세에 접어들었습니다.


일시적인 하락에선 저점 매수를 하는 분들이 사실 승자라고 볼 수 있는데 리스크를 잘 관리할 수 있는 분들이라면 낮아지는 순간 진입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코인은 단연 BTT인 비트토렌트이며 동전 코인 중에선 언제나 어마어마한 상승률로 트레이더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코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12월 4일에 나온 하락으로 2.5원까지 내려갔지만 현재 5원을 넘어 더욱 상승할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어 뒤늦게라도 매수해 오르길 기대하고 있는 분들도 많이 있으신데요.


오늘은 급격히 상승하고 있는 코인 BTT에 대한 정보와 시세 그리고 전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BTT?

오늘 소개해 드리는 BTT(비트토렌트)는 컴퓨터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에겐 꽤나 익숙한 단어가 눈에 들어올 수 있습니다.


'토렌트'라는 파일을 공유하는 시스템을 이용해 본 분이라면 비트토렌트가 어떤 코인인지 짐작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BTT는 세계적인 분산 파일 공유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플랫폼으로 온라인상에서 각종 콘텐츠를 파일화하고 탈 중앙화를 통해 서로 교환하는 방식입니다.


파일을 내려받는 다운로더와 파일을 올려 주는 업로더 간 P2P 방식으로 플랫폼이 운영되는 것이죠.




비트토렌트는 코인이 유명해지기 이전 세계적으로 유명하였으며 전 세계의 20억 명에 달하는 사용자와 2억의 지갑으로 어마어마한 유동성을 보여줍니다.


거래소 간 코인 거래 시 자주 사용하는 트론을 개발한 저스트 썬이 BTT를 만든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며 BTT를 지갑에 보유한 채 비트토렌트 스피드를 활성화 시키면 훨씬 빨라진 속도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BTT 플랫폼을 이용하는 다운로더가 스피드를 활성화시키고 다운로드하는 경우 BTT 코인 중 일부를 수수료로 업로더에게 지급하는 방식인데 업로더는 최대한 많은 수수료를 얻기 위해 더욱 양질의 다양한 파일을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최근 Dlive라 부르는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도 개발한다고 발표하여 시세 상승에 큰 호재로 작용했는데 국내에서는 이미 잘 알려진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인 아프리카와 트위치 등의 라이브 방송 플랫폼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울 텐데요.


기존 플랫폼들의 단점인 부담스러운 수수료도 Dlive는 따로 플랫폼에서 따로 가져가지 않는다고 하니 방송 플랫폼의 판도를 뒤집을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WEB 3.0이 점차 주목받을 수 있는 시점에 발생하는 수익들이 플랫폼으로 흘러들어가는 구조가 아닌 실질적인 이용자들에게 혜택으로 돌아가다 보니 플랫폼이나 회사들의 수익 구조에 변화를 가져오고 이끌어나가는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 보이는데요.




BTT의 시세

BTT는 팬데믹 사태 이후 0.2원에 머무르기도 하였던 과거와 비교하면 정말 대상승을 이뤄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21년 들어 상승장의 정점에서 18.8원을 찍기도 하여 어마어마한 상승률을 보여준 코인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6월에 접어들며 전반적인 조정 흐름에서 2원까지 떨어지기도 하였고 이후 6원을 넘기기도 하였지만 최근 하락으로 다시금 2원에 머무르고 있었습니다.




현재 BTT는 5.2원에 거래되며 5원을 넘긴 가격에서 지속적으로 거래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장기적으로 비트코인이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 틀리지 않는다면 지속적인 우상향 추세를 이어가 꽤나 만족스러운 수익을 안겨줄 것으로 보입니다.




BTT의 전망

BTT는 저스트썬이 개발해서인지 중국의 거래소에 다수 상장되어 있는 코인이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바이낸스부터 OKEX, 후오비, 비트렉스 국내의 빗썸과 업비트 외에도 게이트.io와 쿠코인 등 다수의 전도유망한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었고


금번 상승에 대해 대부분의 거래소를 살펴보니 특정 거래소만 슈팅이 나오는 것이 아닌 동일하게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반등이 나올만한 시기에 호재까지 받쳐주어 크게 상승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BTT는 창업자가 저스트썬이라는 점 그리고 다수의 사용자가 이용하는 분산형 파일 공유 시스템 플랫폼이라는 점으로 보아 미래에는 더욱 높은 가치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다수의 대형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점과 최근 개발 중인 Dlive 등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아가고 있는 점도 트레이더들이 긍정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요소이죠.


대장 코인인 비트코인만 잘 받쳐주는 상황이라면 충분히 우상향 모멘텀을 이어갈 것이라 판단됩니다.




오늘은 최근 급등하고 있는 코인인 BTT에 대한 정보와 시세 그리고 전망에 대해 꼼꼼히 알려드렸습니다.


BTT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긍정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요소가 상당히 많아 우상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많은 자금을 보유하고 있는 세력은 일반 트레이더인 개미들이 이득을 볼 수 있는 자리를 쉽게 주지 않고 더 큰 이득을 볼 수 있는 자리에서야 진입합니다.


시세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 수 있을지 예측하는 보조지표를 이용하거나 다양한 호재들을 이용해 대략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만큼 트레이더님들께서 잘 판단하여 매매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