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딩비 Bybit에서 1배숏으로 안정적으로 수익 낼 방법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 마케터 BitKR 입니다!


비트코인의 조정이 길어짐에 따라 최근 수익은 적지만 매매에 비해 안정적으로 이득을 볼 수 있는 투자 방법이 없는지 찾으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큰 폭의 조정에선 조금이라도 마음이 흔들리는 순간 손실이 크더라도 매번 손절을 나가며 손해를 보기도 해 매매에 대한 두려움이 느는 분들도 있으신데요.


이럴 때는 매매는 잠시 제쳐두시고 다른 방법을 찾으시거나 안정을 취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비교적 안정적으로 수익을 늘려나갈 수 있는 방법인 펀딩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펀딩비를 알기 전 짚고 넘어가야 할 공매도 개념

펀딩비에 대한 개념은 아무리 설명해도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아 조금 순차적으로 그 개념을 정리하여 설명해 드려볼까 합니다.


마진 거래 중 Short은 공매도라는 것에 대해서는 이전에 자주 설명드렸다 보니 꾸준히 제 글을 봐오셨던 분들이라면 금방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공매도는 떨어질 것을 예측하여 매매를 하는 방법이라 무수히 설명해 드렸는데 까먹지는 않으셨겠죠?




공매도도 일반적인 현물이나 Long(공매수)와 같이 거래소에 담보금을 예치해 놓아야 하는 것은 동일합니다.


담보금을 근거로 거래소에서 고 레버리지 즉 많은 자금을 빌려와 미리 매도를 하고 특정 가격에 도달했을 때 이를 상환하는 방식으로 이해하시면 좋습니다.


매수와 매도의 순서가 뒤집어진 것이며 그에 따른 상승과 하락을 모두 예측하여 오르는 순간에서도 혹은 내리는 순간에서도 이득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펀딩비?

펀딩비는 코인 시장 전체 중 선물 거래와 현물 거래 시장의 코인 가격차를 균형 있게 조절해 줄 수 있는 일종의 장치라고 이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 주식에서의 선물 거래는 만기일이 정해져 있으며 이를 연장하기 위래 Roll-ocer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인 시장에선 선물의 만기일이 정해져 있지 않은 무기한 방식이며 8시간 단위로 펀딩비를 지불하며 이를 수령해 자동으로 만기가 연장되는 방식입니다.




일반적으로 코인이 절대적으로 상향만 혹은 하향만 한 방향으로만 흘러가고 있는 것은 아니며 상승과 하락을 통해 모두가 이익 혹은 손실을 보고 있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선 상향을 예측하여 공매수를 잡는 트레이더들이 더욱 유리한 위치에 있고 비교적 좋은 자리에 들어간다면 상당히 안정적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롱을 잡은 분들이 숏을 잡은 트레이더분들께 지급하는 것을 펀딩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선물이라고 모두가 같지는 않다!

마진거래는 바이비트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신 분들께선 다양한 종류가 있다는 것은 알고 있으실 텐데요.


USDT 무기한 방식과 인버스 무기한 두 종류로 나뉘며 이 두 방식의 차이는 크게 어려운 개념은 아닙니다.


어떤 코인을 선물 거래 시 담보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생기는 것인데 바이비트를 이미 이용해 보신 분들은 USDT가 테더를 의미한다는 것쯤은 눈치채셨겠죠.


인버스 무기한 계약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이오스, 리플 비트다오 등의 변동성이 좋은 코인들을 보유해 담보로 사용합니다.




1배숏?

USDT 무기한 방식은 전체 시드머니 중 50%는 현물로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나머지 50%는 선물 거래를 통해 1배숏을 잡고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1배숏은 말 그대로 레버리지를 1로 설정하여 공매도를 하는 방법이라고 이해하면 쉽습니다.


레버리지가 낮아질 수록 청산가 즉 큰 범주에서는 위험이 낮아지는 것이라고 바라볼 수 있습니다.


1배숏은 코인이 상승하더라도 청산가에 대한 위험이 없으며 예치된 자산에 변동이 생기지 않는 방식입니다.


인버스 무기한 방식은 USDT 방식과 다르게 1배숏 공매도를 진행할 경우 지갑 내의 자산을 100% 모두 활용하여 투입할 수 있기에 수익이 큰 편에 해당합니다.




펀딩비 받는 법

선물거래가 가능한 코인 거래소는 바이비트, 바이낸스 FTX, 비트겟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Bybit가 가장 높은 펀딩비를 지급하기 때문에 바이비트를 통해 1배숏 전략을 이용하여 꾸준히 펀딩비로 수익을 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1. 국내거래소에서 특정 코인을 구매한 후 바이비트의 지갑으로 해당 코인을 모두 전송해 줍니다.


2. 해당 코인이 만약 현물 지갑에 있는 경우라면 Transfer 교환을 통해 기존 보내진 현물 지갑에서 선물지갑으로 모두 전송해 주어야 합니다.


3. Dericatives(선물거래) 탭에서 Inverse Perpetual (인버스 무기한 계약)으로 들어가 1배숏을 진행할 코인을 선택해 줍니다.


4. 마진 모드는 격리(Isolated)로 설정하며 레버리지는 1배숏이라는 이름 답게 1새로 설정해 줍니다.


5. 보유 중인 코인을 지정가 혹은 시장가로 모두 1배숏을 진행하시면 완료됩니다.


6. 1배숏 포지션 진입 이후 8시간 주기로 펀딩비를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1배숏은 비교적 일반적인 매매에 비해 안전하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이라 볼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판단한다면 꾸준하게 만족스러운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기에 손해를 최소화하며 수익률을 높이길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고 있으시죠.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수익률은 높이는 마법 같은 투자 방법을 찾고 있으시던 분들이라면 한 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런치패드와 같이 안정적으로 자산을 늘려나갈 방법인 펀딩비를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트레이더들이 알고 있는 방법보다 꽤나 리스크를 감소하며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매매로 인해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셨던 분이라면 바이비트로 자산을 옮겨 1배숏 시도해 보시고 다시금 미래의 투자 계획을 수립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