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트론 코인 2022이 지난 2023 앞으로 전망은?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마케터 BitKR 입니다.


2022년의 암호화폐 시장이 드디어 끝나고 2023년으로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장기간의 횡보로 지쳐있는 분들도 있고 상승이 언제 나올까 기회만 포착하길 기다리는 분들도 있으신데요. 이런 시기일수록 코인 프로젝트나 펀더멘탈에 대해 공부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셔야 해요.


오늘은 저스틴 선이 만들어 유명한 코인 트론 코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난 2022년

2022년은 암호화폐 시장뿐만이 아닌 여러 분야에서 크고 작은 잡음이 발생하며 시끌벅적하게 지나간 한 해인 것 같습니다. 2021년 상승장을 지나 2022년에 들어서며 또 한 번 상승이 나올것이란 기대를 뒤로 크립토 윈터가 찾아오게 되었죠.


크립토 윈터를 가속화시킨 루나코인이나 FTX, 위믹스 등 여러 원인들 또한 비슷한 시기에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2023년은 발생한 문제들을 개선해 나가는 시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TRX

트론 코인은 이미 국내에서도 유명한 코인 중 하나로 암호화폐 시총 중 상위권을 유지하는 코인인데요. TRX 프로젝트는 2014년 최초 시작되었으며 2018년 이더리움 기반에서 벗어나 TRX의 메인넷으로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트론의 궁극적인 목표는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처럼 중개 형태가 아닌 직접적으로 거래하는 엔터 시스템을 만드는 것입니다.


직접적으로 거래하니 수수료가 줄어드는데요. 현재 중국과 미국 등 범위를 점차 넓혀 나가며 더욱 큰 프로젝트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저스틴 썬

트론을 만든 저스틴 썬은 포브스 선정 아시아를 움직일 30대 이하의 창업가 30인에 포함되었으며 각 국의 유명 명문 대학을 졸업한 것으로 알려졌죠.


블록체인 분야와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무시하지 못할 정도로 저스틴 썬의 영향력이 크다는 것 또한 유명하죠. 저스틴 썬은 후오비의 글로벌 자문 위원인데요. 후오비와 FTX의 관계 그리고 FTT 문제나 암호화폐 시장의 미래 방향 등에 대해서는 굉장히 낙관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으며 아시아를 벗어나 아프리카나 개발을 필요로 하는 국가에도 기회는 찾아 올 것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12월 암호화폐 시장이 횡보를 이어가는 와중에도 트론은 꾸준하게 성장을 보여주는 모습인데요. 계정 수와 거래 횟 수, 마켓 성과 모두 암호화폐 빙하기란 시기를 역행하듯 정반대의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처리량, 확장성, 가용성 이 3가지가 높다는 것이 트론의 특징이기 때문에 암호화폐 전송에도 활용하고 있어 이런 결과가 나타나게 된 것입니다.




후오비 트론 - 도미니카 공화국

2022년 많은 업적을 이뤄온 트론의 대표적인 호재 중 하나인 소식인데요.


트론과 후오비는 도미니카 공화국과 협력하며 후오비 플랫폼 내부에서 DID를 발행할 것이라 합니다. 도미니카 공화국 토큰 DMC는 DID를 통해 국가의 블록체인으로 활용되는데요. 전 세계 최초로 발생한 일이기 때문에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USDD

테라와 루나의 문제는 단순히 암호화폐 시장의 하락을 가속화시키는 것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스테이블 코인의 신뢰에 악영향을 끼치며 암호화폐 생태계에 문제를 일으킬 뻔 했는데요. 저스틴 썬은 루나 문제 이후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며 알고리즘 기반과 과잉 담보 특성을 모두 결합한 USDD를 발행했습니다. 2023년 중으로 US달러와 가격을 1:1로 고정할 계획이 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FTX 사태 이후 페깅이 깨진 현재 문제를 극복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2023년의 트론은?

트론을 개발한 저스틴 썬은 2023년의 암호화폐 시장에 대해 굉장히 긍정적인 전망이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반년간 암호화폐 시장 내에서 버텨낸다면 좋은 결과가 펼쳐질 것이라 하는데요. 2023년 상반기는 크립토윈터의 흐름이 지속되지만 하반기에 접어들게 되면 점차 회복될 전망으로 볼 수 있습니다.




2017년의 대상승은 중국이 이끌었으며 이번 2021년의 상승은 중국의 규제로 미국이 이끌게 되었습니다. 다가올 상승장은 다시금 중국이 그 흐름을 이어갈 것이라 저스틴 썬은 예측 중이며 중국과 관련한 프로젝트가 있다면 사전에 분석해 볼 필요도 있어 보입니다.


한국에 트론 사무소를 설립할 계획도 밝히고 한국과 많은 분야에서 협업 의사를 표한 만큼 국내 시장의 성장도 기대해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오늘은 2022년의 암호화폐 시장 그리고 트론 코인과 전망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수수료가 낮고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자산을 전송하는 데 자주 활용되는 코인 중 하나가 바로 트론인데요. 차후 많은 계획들을 이루어 간다면 충분히 생태계를 이끄는 코인이라 기대해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BitKR에선 오늘 알려드린 내용 외에도 암호화폐와 관련한 소식들을 전달해 드립니다.


정기적으로 올라오는 소식 확인해 보시고 성공적인 투자해 보시기 바랍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