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시티 KLAYCITY 글로벌 거래소 동시 상장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 마케터 BitKR 입니다!


비트코인이 점차 상승장에 접어들며 다시금 일반 트레이더들이 암호화폐 투자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분위기가 점차 형성되고 있는 중입니다.


이런 흐름에 따라 알트코인들도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데요.


투자는 매매만이 아닌 NFT 구매나 런치패드, 스테이킹 등을 비롯해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 가능한데요.


오늘은 최근 존재감을 각인시키고 있는 NFT 클레이시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NFT KLAYCITY 클레이시티는 국내에서 모르는 트레이더가 없을 정도이죠.


500 KLAY란 가격에 민팅되었으며 중국 상하이랜드에서 75,000KLAY란 금액에 판매되어 관심을 끌었는데요.


현재 OPENSEA를 통해 FLOOR PRICE는 15,000 클레이를 기록 중이며 클레이시티의 ORB 토큰은 후오비와 게이트io, OKEX에 동시 상장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ORB코인

어느 정도로 규모를 갖추지 못하였다면 규모가 큰 거래소에 상장할 것이란 기대를 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여러 종류의 대형 거래소에 동시 상장을 진행한다는 것은 더욱이나 보기 드문 일로 손꼽을 수 있는데요. ORB코인은 여러 거래소를 통해 동시에 공개됨에 따라 시세가 폭등하게 되어 더욱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KLAYCITY VAULT

클레이시티의 볼트 VAULT 시스템은 징수된 세금을 각 국가의 지갑에 예치하도록 하며 이는 국가 NFT를 소유한 대삼만 접근 가능합니다.


지갑은 해당 국가의 세수를 보유하며 NFT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만 별도의 청구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국가 NFT를 보유 중이며 세금을 징수하고 싶다면 청구를 진행하면 되며 청구를 진행한다면 소유자가 청구를 진행한 국가의 모든 금고에 보유 중인 세금은 현재 토지를 스테이킹 중인 NFT 소유자들에게 함께 분배될 수 있습니다.




다만 청구를 진행할 경우 해당 국가의 NFT를 보유 중인 소유자가 짊어지게 될 가스 요금까지 청구자가 부담하게 되는데요.


현재 영국의 NFT를 소유 중이며 소유자가 100명이라면 청구를 진행하는 사람은 100명이 감당해야 할 가스 요금을 모두 부담해야 세금을 징수할 수 있단 것이죠.


청구 이후 즉시 연속으로 청구를 진행할 순 없으며 특정 사용자의 클레임 이후 타 사용자가 클레임을 진행하기 전까진 청구를 할 수 없습니다.




클레이시티 탐험

KLAYCITY의 탐험은 새로운 구역으로 나아가며 NFT를 습득해 나가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시즌별로 진행 가능하며 시즌1은 총 6개에 달하는 국가에서 4달 동안 진행되고 있습니다.


시즌1의 6개 국가는 두 개의 그룹으로 나뉘며 기존의 국가와 신규 국가로 분류하는데요.


기존 국가의 탐험 시작 비용은 200LAY, 4000ORB

신규 국가의 탐험 시작 비용은 100LAY, 20000ORB


탐험은 진행하는 순간마다 0.1%씩 증가하고 이는 추후에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총 1,000여 개에 달하는 구역의 탐색이 가능하며 국가 내에 위치한 모든 구역의 탐색을 완료하면 더 이상 그 국가의 탐색은 진행할 수 없습니다.


탐험의 진행 기간은 7일이며 시즌이 변경되더라도 이전 시즌의 국가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Scavenging청소?

청소를 의미하는 Scavenging은 KLAYCITY의 빼놓을 수 없는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로봇이 전 세계로 뿌려져 오염을 청소하고 ORB 토큰을 획득하기 때문인데요.


LAY 토큰을 이용해 스테이킹을 진행하며 락업 기간 별 풀이 나누어져 있고 해당 풀을 국가가 보유할 수 있으며 풀을 통해 획득한 ORB 토큰은 세금으로 거두어들일 수도 있습니다.


본인의 국가에서 스테이킹을 진행할지 수익률이 높은 국가에 스테이킹을 할지 많은 고민이 될 수 있는데요.


현실에서 바라보더라도 공감이 될 수 있는 요소들이 갖추어져 있고 재미를 위한 아케이드성 요소들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ORB코인의 상장과 KLAYCITY에 대한 유익한 정보들을 꼼꼼히 전달드렸습니다.


최근 비트코인이 지속적인 횡보 끝에 시세가 한층 올라가게 되었는데요.


이미 저점에서 매수를 진행하였거나 상승 전 롱 포지션에 들어가신 분들은 수익 권에 진입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세가 상승하였다고 기회를 놓친 것이 아닌 상승의 여력이 충분히 남아 있다면 또 다른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선물거래는 시드가 작은 분이라면 더 높은 수익을 목표로 할 수 있기에 철저한 분석 아래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매매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