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에어드랍과 스냅샷의 의미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마케터 BitKR입니다.


여러 거래소들은 꾸준하게 트레이더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정 코인 플랫폼의 개발진 또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1년 본격적인 상승장이 오기 전만 해도 여러 호재를 쫓아 다니던 분들은 에어드랍을 쫓아 다니며 이득을 보기도 했는데요.


오늘은 코인 에어드랍과 스냅샷이 무엇인지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에서 코인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가격 변동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중 에어드랍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며 코인을 무료로 나누어 주고 있죠.


여기서 스샙샷은 에어드랍을 통해 나눠주는 코인을 누구에게 줄지 대상을 선별하는 과정에 해당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에서 에어드랍은 공짜로 코인을 뿌리는 것이고 천원 단위에서 만원 단위를 넘어서는 수익이 생기기도 하니 많은 트레이더가 몰리게 됩니다.


그로 인해 암호화폐의 시세가 순간적으로 상승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 볼 수 있죠.




에어드랍 Air Drop

에어드랍은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이 트레이더에게 코인을 나눠주는 것입니다.


단 아무에게나 무분별하게 나눠주는 것은 아니고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 하죠.


에어드랍을 통해 코인을 받기 위해서는 여기서 말하는 특정 기간 중 조건이 걸린 코인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과거 2021년 말 OMG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보바코인을 지급하였던 것처럼 특정코인을 꼭 보유하고 있어야 받을 수 있습니다.




BitKR에선 이전 포스팅을 통해 OMG의 리브랜딩과 보바코인에 대해 다루었고 에어드랍 이후에 대해서도 살펴보았습니다.


당시 오미세고 에어드랍을 통해 보바코인을 지급한단 소식이 알려지게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매수하며 오미세고의 시세는 22,000 원 수준까지 치솟았습니다.


이후 스냅샷이 끝나게 되며 예상했던 것처럼 10,000 원 선으로 내려오게 되었습니다.


본인의 목적은 달성하였으니 누가 먼저 팔아 이득을 보느냐가 두 번째문제가 되었죠.




스냅샷? Snapshot

에어드랍은 어느 정도 이해가 되셨으니 오미세고 중 언급한 스냅샷에 대해서 알아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스냅샷은 특정 기간 중 어떤 트레이더가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과정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에어드랍을 통해 누가 코인을 받아야 하는지 선별하고 기록하는 행위라 표현할 수 있는데 에어드랍을 설명하면 스냅샷은 사실 당연하게 따라 붙어 빠지지 않는 단어입니다.




에어드랍은 대체 왜 진행할까?

굳이 코인 에어드랍을 통해 왜 무료로 지급하는지 궁금증을 가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개발사가 막대한 자산을 보유하고 있어서 신규 코인을 마구마구 뿌리는 것인가 혹은 그냥이벤트를 열어 나눠주는 것인가 등 여러 이유에 대해 추측하는데요.


에어드랍은 플랫폼을 유지하는 도중 발생하는 활동들에 의해 일어납니다.




코인은 규모와 무관하게 꾸준한 개발을 통해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보안을 강화해 더욱 견고히하고 기존의 채굴량에 변화를 주는 등 업데이트를 제공해 나가고 있죠.


이런 업데이트가 진행되면 기존 블록체인이 아닌 새로운 것을 사용해야하기도 하는데 이때 기존의 블록체인이 새로운 코인이 되므로 개발사에선 코인을 공짜로 뿌리기도 합니다.




블록체인의 분리로 인해 신규 코인이 생긴다고 해서 꼭 트레이더들에게 나눠줄 필요는 없는데요.


개발사가 다시 거둬들이고 활용할 수 있지만 트레이더들을 위해 그리고 플랫폼을 위해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에어드랍을 진행합니다.


코인의 펀더멘탈이 좋다고 해도 관심을 가지는 트레이더들이 없는 경우라 하면 코인의 가치는 떨어지고 상폐로 이어집니다.


플랫폼의 지속 가능성을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활용처를 만들어 주기 위해 코인을 나누어주는 것입니다.




에어드랍의 영향은?

앞에서 오미세고와 보바에 대해 다루며 가격 변동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스냅샷을 위해 매수가 몰리게 되면 시세는 당연하게도 상승할 수밖에 없고 스냅샷이 끝나는 순간엔 더이상 보유할 이유가 없어 모두가 매도를 하기에 시세는 급락할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에어드랍과 스냅샷에 대해 자세하게 전달해 드렸습니다.


에어드랍은 발표 즉시 시세가 상승해 초기에 매수한다면 큰 이득을 볼 수 있고 에어드랍 자체의 무료 코인 지급으로도 이득을 볼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하지만 매수가 늦어진 경우 어떤 손해를 감수해야할지 생각해 볼 필요도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정보를 잘 활용하여 수익을 내는데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