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체인링크 코인 오라클 네트워크와 DeFi 2023 전망?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마케터 BitKR 입니다.


다소 지루한 장이 지속되고 있지만 2023년은 인고의 시간을 보낸 만큼 다시 상승의 흐름이 나올 것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런 때엔 어떤 코인이 급격하게 오를 것인지 미리 예측을 하고 분석해야 합니다.


오늘은 지난 코인 소개에 이어 미래 전망이 밝다고 예측하는 체인링크에 대해 자세하게 하나하나 짚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LINK 체인링크

체인링크는 국내 트레이더들에겐 메이저라 칭하는 알트 중 하나로 볼 수 있는데요.


최근 12월 스테이킹 서비스까지 런칭하며 급격한 상승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그간 쌓아 왔던 명성이나 최근의 행보는 충분히 미래의 시장에서도 적지 않은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예측되는데요. 아직 LINK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은 정확하게 체인링크가 어떤 것인지 아셔야 합니다.




암호화폐를 투자하며 일부 트레이더분들은 오라클이란 단어를 들어보셨을 텐데요.


오라클은 블록체인 외부의 데이터를 내부로 가져오는 순간 발생하는 문제를 의미합니다.


오라클 네트워크인 체인링크는 오프체인 데이터를 이용하여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통합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를 거쳐 이용자들에게 필요한 자료를 외부로 전송하는 기능도 하는데요. 오프체인 데이터를 온체인 데이터로 바꾸며 중개역할을 하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방식들로 온체인과 오프체인 정보를 수집하는 체인링크는 탈중앙화된 서비스를 스마트 계약으로 구현 중입니다.


노드 운영자는 외부의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그에 적합한 보상을 받고 네트워크 사용자는 자료를 얻기 위해 비용을 지불합니다. 별도로 채굴 프로세스를 거치지 않으며 단 하나의 계약으로 여러 오라클 배포를 제공해 볼 수 있습니다.


향후 DeFi와 NFT 등 주목받을 수 있는 서비스와도 연동할 계획이 있다고 하니 쓰임새가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LINK는 네트워크 상에서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토큰이며 노드 운영자는 체인링크를 담보로 네트워크에 가입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스테이킹되어 있는 체인링크가 오작동한다면 이는 페널티로 차감되는 방식인데요.


앞에서 말한 것처럼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은 체인링크를 지불하게 됩니다.


체인링크의 현재 시세는 5.7달러이며 한화로는 7,300원 선을 유지 중입니다.


비트코인과 흐름을 같이하기 때문에 아직은 횡보가 지속되는 것으로 확인되며 오히려 매수하기 좋은 시점으로 판단하기도 합니다.




LINK 전망은?

체인링크 코인의 12월 가격 상승은 설명드렸던 내용처럼 스테이킹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스테이킹 서비스의 베타 버전 풀이 모두 충족되었고 토큰 보유자와 노드 운영자 모두 토큰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스테이킹 소식 외에도 국내 카페 브랜드인 탐앤탐스를 비롯해 여러 기업들과 협업을 진행한다는 호재도 있는데요.


미래성이 우수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만큼 앞으로의 성장 또한 기대가 됩니다.




오늘은 체인링크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 관련 내용들을 자세히 확인해 보셨나요?


현재 시기 상 BTC가 하락 횡보를 하며 조금은 지루한 흐름을 만들어 가지만 언제 상승할지 알 수 없기에 이런 때 일수록 미리 공부를 하여 오를 수 있는 프로젝트에 투자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BitKR에선 암호화폐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들을 전달해 드리니 정기적으로 올라오는 소식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