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크라 블록체인 게임 노드는 갈라처럼?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 마케터 BitKR 입니다!


2021년은 NFT의 한 해가 되었다고 하며 DeFi, P2E, 메타버스 등 여러 부수적인 요인들이 함께 주목받았습니다.


2022년엔 WEB3 그리고 DAO 등이 한창 이목을 끌고 있는 중인데요. 앞으로의 암호화폐 변화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이스크라 그리고 암호화폐 시장과 관련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이 마주할 변화는?

암호화폐의 전반적인 시세가 상승장에 비해 많이 내려와 있는 상태입니다.


루나 그리고 테라가 이런 문제들을 가속화시키면서 쉽사리 회복되지 못하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죠. 3AC 파산을 비롯해 여러 회사들이 파산의 문제를 겪고 있는 와중에 많은 분들이 연달아 터지는 악재들이 끝을 맞이하며 좋은 흐름이 다가오길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내에선 카카오 그리고 네이버 두 플랫폼이 중심이 되어 블록체인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타 기업보다 신속하게 시장에 들어와 자리를 잡았고 크고 작은 고비들을 넘겨 지금까지 남았기 때문이죠.


라인에선 LINK 코인을 발행하였고 꾸준히 사업을 진행했으며 카카오는 클레이튼을 이용해 성장해 왔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려는 이스크라는 라인의 블록체인 대표로 있던 이홍규씨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라인의 블록체인을 책임져 오던 이홍규 대표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인 이스크라를 만들었는데요.


420억이란 투자금을 유치하였고 국내에서 내로라하는 블록체인 게임 분야에 속한 회사들로부터 투자를 받았습니다.


기존 게임 업계에서 볼 수 없었을 뿐더러 많은 분들의 기대가 모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이미 많은 결과물을 보여주었고 그간 시스템 구축과 투자를 유치하는 등 여러 좋은 결과를 도출한 만큼 이번엔 이스크라 프로젝트를 어떤 방향으로 이끌고 협업하며 역량을 보여주게 될지 많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이스크라는?

이스크라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게임 커뮤니티 플랫폼이며 차세대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나아가는 플랫폼입니다.


게임을 기준으로 WEB3.0을 마주하는 플랫폼이며 세부적으론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는 블록체인 상에서 게임을 하는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게이머 그리고 개발자 모두 커뮤니티 내에서 활기찬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려 합니다.




이스크라에선 수집형 RPG인 클레이몬 그리고 퍼즐게임인 케스케이드 킹즈 요리 시뮬레이션인 쿠킹 어드벤처 등 다양한 게임이 나와 있습니다.


이스크라에선 게임을 플레이하며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요소들이 준비되어 있고 여러 참여에 대한 보상 그리고 스왑이나 거래 게임 내 토큰은 이스크라로 바꾸는 등 여러 전략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스크라 노드

과거 갈라코인 그리고 갈라 노드에 대해 포스팅하며 자세히 알려드린 바 있는데 이스크라 노드도 갈라 노드 때문인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스크라 노드는 Pioneer NFT를 활용해 노드를 구매해 볼 수 있는데 판매에 드는 시작 금액은 6천 달러이며 선착순으로 26,000개를 팔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스크라 노드가 판매될 수록 가격이 더욱 인상된다고 하니 최대한 초기에 선점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노드는 현재 6,000 달러를 조금 넘어선 가격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카카오의 클레이 코인을 활용할 수도 있는데요.


갈라노드처럼 이스크라노드도 꾸준히 가격은 상승할 것이라 기대가 됩니다.


투자하시려는 꼼꼼히 확인해서 검토하고 투자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ISKRA는이스크라 토큰과 iUSD 그리고 Pioneer NFT 등 3개의 큰 축에 의해 운영되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이스크라토큰은 생태계를 지지하는 기본적인 거버넌스 토큰으로 총 10억 개의 토큰이 발행되어 있습니다. NFT 구매에 활용할 수 있고 거버넌스의 기본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iUSD는 안정된 가치를 유지하도록 설계되어 있는 스테이블 코인인데요. 플랫폼 토큰 그리고 게임 내에서 활용되는 토큰을 비롯해 여러 토큰들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게임 내의 서비스 그리고 아이템을 구매하는 결제 수단으로도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런치패드 참여자는 iUSD를 활용해서 신규 프로젝트에도 참혀해 볼 수 있습니다.


Pioneer NFT 보유자는 노드 운영자가 되는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노드는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기여해야 하는데요. NFT 스테이킹을 하게 되며 이스트라 토큰과 CP로 보상을 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