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더프로그 색다른 수집욕을 불러 일으키는 개구리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 마케터 BitKR 입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뭔가를 수집하는 행위 자체에 대해 열광하고 있습니다.


희귀한 제품일수록 먼저 사기 위해 노력하고 이를 소유함으로써 희열을 느끼는데요.


이런 형태는 암호화폐 시장인 NFT에서도 여실히 드러나며 NFT 수집에 열을 올리는 유저들이 상당히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오늘은 패션과 관련되어 있는 왓더프로그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WhatTheFrog?

3월 31일부로 왓더프로그의 시즌1이라 불리는 제네시스 오브 더 프로그가 론칭되었는데요.


왓더프로그는 하이엔드 패션 브랜드이며 게임과 암호화폐, Meme에 관심을 보이는 MZ세대를 겨냥한 Meme 기반의 패션 브랜드입니다.


예술 분야, 게임 분야, 영화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컨텐츠를 특유의 개구리 캐릭터로 패러디해 관심을 끌고 있는 리을 디자이너의 캐릭터 후드티를 수령해 볼 수 있습니다.


NFT를 언급하다 후드티를 이야기하니 말의 앞뒤가 맞지 않다 생각하실 수 있지만 NFT를 보유하고 있다면 디자이너의 후드티를 수령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시면 다양한 종류의 개구리 캐릭터 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시즌제로 진행되는 왓더프로그의 프로젝트는 수집 퀘스트를 진행하여 추가로 NFT를 받을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 시즌1이라 하지만 이후의 시즌과 연결될 수 있는 퀘스트를 통해 시즌별로 보상을 받을 수도 있을 것이라 합니다. WTFrog의 슬로건에 수집이 자리 잡은 만큼 모은다는 것에 꽤나 집중한 프로젝트라고 볼 수도 있겠는데요.




시즌 1의 Genesis of the frog의 민팅으로 공개된 NFT는 모두 7종에 달하며 각 NFT 별 후드티를 수령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수집한 NFT의 등급에 따라 디자인도 각기 다르다고 하여 수집에 갈증을 느끼는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NFT 상품 후두티는 블록체인 상에서 우선 지급되며 개봉하면 실제로 수령할 수 있다고 하며 수령하더라도 미개봉이기 때문에 다시 재판매도 진행 가능하다고 합니다.


수집용 미션의 경우 노멀 3개, 레어 2개, 에픽 1개로 총 6개의 카드를 모으게 되면 시즌이 끝나갈 무렵 레전드 카드를 수령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모자란 카드는 이미 상품을 수령한 NFT 카드를 구매하는 것으로도 해결이 가능하다고 하니 레전드 카드를 수령하기 위해 모든 카드를 모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WTFrog 홀더의 혜택은?

왓더프로그 NFT 구매자들은 후드티를 수령할 수 있으며 이는 수령하지 않고 리셀에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Collection 메뉴에선 수집한 NFT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고 6종의 NFT를 수집하면 레전드 NFT 그리고 해당 후드티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 공개될 퀘스트에서 한정판 보상을 받을 수도 있고 3분기에 진행 예정인 서울 도쿄, 뉴욕의 체험관 형태의 매장에 입장할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NFT 민팅 일정은?

WTFrog의 민팅은 4월 8일 진행되며 NFT박스 상품의 가격은 200KLAY로 일반적으로 후드티가 거래되는 가격을 생각하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출시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인당 구매 가능한 상자는 5개이며 비트코인의 시세 변화에 영향을 받아 KLAY의 시세가 변할 수도 있으니 미리 KLAY를 보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특유의 개구리 캐릭터가 눈에 들어오는 왓더프로그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팔라 입점과 같은 긍정적인 호재도 쏟아져 나오고 있고 수집욕을 불러일으키는 프로젝트의 진행 방식이나 성장하고 있는 점들은 기대를 해 볼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더욱 자세한 내용에 대해 확인해 보시고 민팅도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