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세고(OMG) 급등의 이유 리브랜딩 보바코인 발표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 마케터 BitKR 입니다!


이제는 그만 더위에서 벗어난 것 같다고 생각하는 순간 급격한 한파가 찾아와 외투를 찾는 분들이 많으시죠. 급격한 한파만큼이나 비트코인도 급격하게 상승을 이어가는 나날이 지속되고 있지만 10월 19일 기준으로 한차례 횡보가 진행되며 '알트코인'들이 상승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주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와중에도 계단 상승이 아닌 급격히 상승하는 알트코인이 있어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만이 아닌 투자로 이어져 큰 기대감을 불러일으킵니다.




10월의 핫한 코인 OMG

오미세고 이하 OMG 코인은 비트코인 이후 알트코인들이 쏟아져 나오던 초창기부터 지속적으로 이어져 온 코인입니다. 2017년 ICO를 통해 공개되었으며 일부 리브랜딩을 거치기도 하며 현재까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코인입니다.


최초 개발이 진행된 목적은 탈 중앙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었으며 일본싱가폴, 태국에서 암호 화폐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미세란 기업의 프로젝트입니다.




OMG 코인은 흔히 동남아로 알고 있는 지역에서 이미 다수의 사용자를 모아 탈 중앙화된 금융 서비스를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엔 OMG 네트워크로 리브랜딩을 진행하며 기업인 오미세에서 분리하였고 이더리움의 고질병이라 할 수 있는 느린 속도와 부담스러운 수수료의 대안인 이더리움 레이어2 솔루션으로 메인넷을 생성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개발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OMG 네트워크라는 명칭으로 리브랜딩을 진행하였던 오미세고는 OMG 파운데이션이란 명칭으로 다시 리브랜딩을 진행하였습니다. OMG 파운데이션으로 리브랜딩을 진행하며 BOBA와 협업을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보바 코인을 개발하는 엔야라는 개발사와 파트너쉽을 맺으며 BOBA 코인이 OMG의 핵심적인 기여자로 자리 잡았습니다. 오미세고 토큰이 BOBA의 네트워크 내에서도 네이티브 토큰으로 활용될 수 있으니 긍정적인 소식을 기대할 수 있겠죠.




BOBA의 네트워크는 차세대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으로 이더리움 레이어2 옵티미스틱 롤업 메인넷을 출시함에 따라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코인들 중 하나입니다.


BOBA의 개발사인 엔야는 누구나라도 사용할 수 있는 오픈소스를 베이스로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더리움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신속함과 저렴한 수수료를 제공하는 것이 주된 목적 중 하나입니다.




메인넷 출시라는 소식은 이더리움이 생태계를 넓혀 나가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혀 다른 새로운 연산 능력인 하이브리드 컴퓨팅으로 수수료를 낮출 수 있고 한 번에 쏟아지는 트랜잭션도 처리 가능하도록 탈중앙 금융 및 NFT 프로젝트의 성능 개선을 목표로 끊임없이 개발 중입니다.




메인넷 출시 이후 확장이 가능한 스마트 계약이 제공되며 이더리움 온체인 거래 방식에서는 실행이 난해하였던 알고리즘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보바의 하이브리드 컴퓨팅 사용 시 개발진은 최신의 암호학부터 머신 러닝에 다다르기까지 강력한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디앱의 구축이 가능합니다.


OMG 재단에서는 탈중앙화된 거버넌스를 지원하기 위하여 보바코인의 출시를 앞두며 이에 더불어 내달 말 지정된 스냅샷 일정까지 OMG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홀더를 대상으로 BOBA 코인의 에어드랍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저 에어드랍을 해주네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 수 있지만 BOBA DAO라는 거버넌스가 구축되며 보바 토큰을 사용하는 이들에게 토큰 하나 당 1표의 가치가 부여됩니다.




현재 보바코인의 TVL은 계속해서 우상향을 이어나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나 OMG가 호재로 인한 상승이 지속되는 가운데 BOBA의 규모는 더욱 커져 가는데요.


TVL이 의미하는 것이 DeFi에 예치된 자산의 총합이며 코인의 매수와 매도를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플랫폼 내에 예치하여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시키며 안정된 수익을 발생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탈중앙화 금융은 기존 실물 은행이 수행하는 중개자의 역할을 대신해 거래를 지원하는데요.


기존 은행들이 보유하고 있는 예치금처럼 투자자 개인의 예치 참여가 중요하며 TVL을 이용하여 프로젝트가 얼마나 안정적이고 신뢰도를 구축하였는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많은 투자자 및 분석가들은 아직까지 오미세고가 상승할 여력이 충분하기에 홀딩을 외치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레이어2 솔루션 플랫폼과 더불어 지속되는 리브랜딩 등 우상향을 기대해 볼 수 있는 호재가 남아 있기에 많은 홀더가 존재하겠죠.




오늘은 오미세고가 급등하는 이유와 관련하여 리브랜딩 및 보바코인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얼마전 비트코인 캐시가 '이캐시'라는 명칭으로 리브랜딩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오미세고 또한 리브랜딩을 앞두고 있는 만큼 BOBA와 협업하며 지속된 상승 추세를 통해 많은 투자자들의 기대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TVL의 볼륨을 키우는 모습과 BOBA의 신속한 개발 및 대응을 통해 상승을 기대하는 가운데 냉철하고 객관적인 판단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투자 결과를 만들어 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