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NFT 미술품 Beta 서비스 이제는 디지털 아트


안녕하세요.


암호화폐에 대한 소식을 전달해 드리는 소식통 BitKR 입니다.


이전에 포스팅했던 내용에서도 지속적으로 말씀드리고 있기도 하고 트레이더님들도 느끼셨을 법한 것이 바로 NFT와 메타버스의 강세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는 것인데요.


NFT와 관련된 코인 혹은 사람들이 인식하고 있는 수준은 내릴 기미 없이 상승만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트레이더가 아닌 사람들까지 NFT에 대해 관심을 가지니 어느 수준까지 올라 있는지 간접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NFT는 점차 블록체인이 익숙해지는 와중 가시적으로 결과를 체감할 수 있는 상품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NFT, 메타버스와 관련된 REAL 토큰이 바이비트 런치패드를 통해 공개되기도 하는데 주요 콘텐츠인 업비트 NFT 미술품 거래가 가능한 서비스 Beta 런칭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비트 거래하러 바로가기]




NFT란 무엇인가?

이제 NFT에 대해 모르는 분들은 잘 없다고 볼 정도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 바로 NFT인데요.


Non Fungible Token의 약자인 NFT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란 의미를 지니며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인증서의 개념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대표라 손꼽히는 NFT는 이젠 투자 상품으로 명백히 자리 잡고 개인 간 거래까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혹시 블록체인에 대해 모를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블록체인이란 블록을 연결한다는 의미처럼 블록에 데이터를 담고 체인으로 연결해 다수의 컴퓨터에 복제하여 저장하는 방식의 분산형 저장 기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중요한 요점은 누구나 열람할 수 있기 때문에 투명하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다수의 컴퓨터를 통해 기록 검증도 가능하니 해킹도 쉽지 않아 철저한 보안을 자랑하죠.




NFT 디지털 아트를 포함해 콘텐츠들은 그들만의 고유한 정보인 해시값을 지니게 됩니다.


해당 콘텐츠만의 고유 정보를 통해 이 작품이 누가 소유하고 있다는 것과 언제 거래되었는지 등 세부적인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게임과 연관되어 아이템 거래에 활용되거나 예술품 거래에도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전 아내가 NFT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그림을 이용해 580만 달러가량의 수익을 낸 것은 유명한 일화이죠.


지속적으로 미술품 콘텐츠가 성장해 가고 있고 국내의 굵직한 대기업들과 게임 기업들도 NFT에 뛰어들고 있어 미래가 기대되는데요. 최근 업비트 NFT Beta 런칭도 다수의 콘텐츠 제작자와 협업하여 많은 트레이더로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업비트 NFT 미술품 거래 서비스는 11월 23일 런칭하였으며 업비트 홈페이지에 방문한다면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PC 위주로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 업비트 앱에서는 확인하기가 힘든 점이 있습니다.


업비트 NFT 페이지의 메뉴는 Drops, Marketplace, My NFT, Support 순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My NFT와 Support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나의 정보와 고객센터 혹은 고객지원이기에 별다른 어려움이 없습니다.




Drops 메뉴는 유명한 크리에이터들의 창작물인 NFT를 경매 방식으로 입찰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이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하태임 크리에이터님의 NFT 경매가 모두 종료된 상황이며 0.3 BTC라는 비교적 높은 금액으로 경매가 모두 종료된 상황입니다. 매번 나오는 NFT 콘텐츠가 인기를 끌어 다음에는 어떤 크리에이터의 콘텐츠가 트레이더들에게 공개될 것인지도 중요한 관심사가 되었죠.




Marketplace 탭에서는 드롭스를 통해 낙찰받은 혹은 업비트 측에서 진행한 에어드랍을 통해 수령한 NFT를 거래할 수 있는 시장입니다.


Drops의 작품들과 K-POP, 스포츠, 게임을 포함해 디지털 아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콘텐츠들이 Marketplace에 올라와 있는데 Drops를 통해 지급된 콘텐츠는 BTC를 이용하여 결제하며 마켓플레이스의 NFT 콘텐츠는 원화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Drops 입찰에는 별도의 거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으나 Marketplace에서 NFT 미술품을 거래할 경우엔 거래 금액의 2.5%가 수수료로 발생합니다.


업비트 NFT 마켓플레이스에 올라와 있는 미술품은 업비트를 이용하는 트레이더라면 누구나 구매하여 소유할 수 있는 NFT 콘텐츠입니다.




보유 중인 NFT는 MY NFT 탭에서 보유 중인 NFT를 포함해 구매 혹은 판매내역, 가격 제안 및 좋아요 등 다양한 활동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한창 떠올랐지만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혹은 거리감이 느껴졌던 NFT가 우리가 익숙하게 사용하는 국내 거래소에 등장하게 되어


이제는 블록체인 기술이 어느 정도로 성장하였고 일상에 녹아들게 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직 시작 단계라고 볼 수 있지만 거래소 측에 연동되어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과 트레이더들이 쉽게 이요할 수 있도록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점은 장래에도 큰 장점이 될 수 있으리라 판단합니다.


저도 과거 다른 곳에서 NFT 미술품을 보유해 보았고 시장이 확장될 것을 생각하면 현시점에서의 업비트 NFT는 매력적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최근 런칭한 업비트 NFT 미술품 거래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설명해 드렸습니다.


NFT는 알게 모르게 일상과 가까워지고 있고 점차 가시적인 결과물들이 눈앞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작 단계의 NFT 미술품들이 미래에는 어느 정도의 가치로 성장할지는 아직까지 아무도 모르는 상황에 해당하는데요.


비트코인도 어마어마한 수준으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는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만큼 NFT도 미술품에 따라 큰 성장을 통해 가치가 상승할 것은 충분히 있으리라 봅니다.


아직까지 코인 매매만 하고 있는 분들은 NFT거래와 같은 다양한 컨텐츠를 접함으로써 다양한 시각에서 코인 시장을 바라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코인은 스테이킹과 같은 적금의 개념으로 채굴을 하는 투자방식부터 런치패드 등 기존에 알고 있으신 현물만이 아닌 다양한 투자 방식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트레이더님들의 자산을 늘려나갈 수 있는 방법은 많으니 적절히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