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토스 코인 시세 및 전망 그리고 매스어답션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마케터 BitKR 입니다.


최근 거시경제는 좋다고 할 수 없는 흐름을 보이지만 암호화폐 시장은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비교적 변동성이 크다는 위험을 안고 가야하는 것이 분명하지만 현재까지는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는 중인데요. 최근 좋은 흐름 속에서 국내 및 해외 거래소에서 상장하여 많은 관심을 끌었던 앱토스 코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앱토스

앱토스 코인은 레이어1 블록체인 구축을 위해 생성된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안전성, 확장성을 고려하며 네트워크 참여자가 증가하여도 속도 저하가 발생하지 안고 보안과 탈중앙화 모두를 갖춘 네트워크를 지향하죠.


얼마 전 알려드렸던 블록체인 트릴레마를 극복하기 위한 목표를 세운 플랫폼이라 생각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APT는 안전성,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며 블록체인이 매스어답션을 이루는 목표를 가집니다.




매스어답션?

매스어답션은 용어를 그대로 해석하는 경우 대중 수용이란 의미를 가지는데요. 암호화폐 시장에 참여하는 이들은 블록체인이 대중화되어야 하고 매스어답션을 이루어야만 시장의 파이가 커지며 점차 발전을 이룰 것이라 생각합니다.


단순히 전화를 위해 사용되었던 휴대전화기기는 스마트폰으로 발전하고 각각의 기업에서 기기를 출시하며 매스어답션이 이뤄졌습니다.


이런 사레처럼 암호화폐를 이용해 자유롭게 송금 또는 결제를 하고 손쉽게 디지털 자산을 이용한다면 매스어답션이 이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앱토스 그리고 디엠

앱토스는 메인넷 그리고 토큰이 없는 상황에서 2,600억가량의 투자를 받아 유명해졌습니다.


당시 투자한 VC들은 관심을 가지고 있던 분들이 들으면 누구나 알법한 것도 화제가 되었죠. 앱토스가 이런 투자를 받고 많은 관심을 받게 된 것은 과거 페이스북과의 연관성이 짙으며 디엠을 계승했다고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디엠은 과거 페이스북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리브라이며 전세계의 페이스북 유저들이 실제 결제 수단으로 활용 가능한 코인이었습니다. 당시 방대한 페이스북 유저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지만 결론적으로 실패를 맛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디엠 프로젝트 개발진이 앱토스 개발에 참여하게 되며 다시 한 번 관심을 끌게 되었습니다.




앱토스 APT 시세

앱토스 코인은 10월 19일 여러 거래소에 상장하며 활발하게 거래가 진행됐습니다. 업비트 기준 12,400원을 넘어서며 상승에 힘을 싣는 것처럼 보였으나 9,800원 선까지 하락하였고 이후 14,000원 넘게 상승했습니다.


현재는 $ 7.34를 유지 중이며 한화로는 10,430원 정도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앱토스 전망은?

메인넷을 가지고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들은 하위 생태계를 보유하며 해당 생태계가 발전해 강한 영향력을 보유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메인넷을 보유한 플랫폼들은 초반부터 많은 주목을 받으려 하고 APT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앱토스가 다른 플랫폼과 비교하면 아직은 부족한 부분이 있는 것이 사실이나 그만한 인지도를 가지지 못한 상황에서도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은 최근 상장을 통해 여러 거래소에서 핫했던 암호화폐 앱토스 코인에 대한 정보와 시세 및 전망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APT는 목표하는 바가 확실하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쏠리는 코인인데요.


바이비트에선 지금 거래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기 때문에 신규 코인을 거래하시려면 이벤트에도 함께 참여해 혜택을 챙겨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트렌디한 크립토마케터 BitKR이 전해드리는 암호화폐 소식 정기적으로 확인해 보시고 성공적인 투자를 경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