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와나토큰 공개된 프로젝트와 NFT 마켓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 마케터 BitKR 입니다!


2021년에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뜨거웠던 키워드를 꼽으라면 바로 NFT라는 것은 더 이상 설명하지 않아도 아실 텐데요.


NFT는 2022년에도 트레이더들에게서 관심을 끌며 자리를 더욱 확고히 잡고 있습니다.


2021년의 NFT는 트레이더들에게 존재감을 알리는 시기로 지나쳐 갔다면 2022년은 트레이더들이 실질적으로 경험하게 되는 마켓을 통한 공개나 게임에서의 아이템과 미술품들이 유통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은 NFT 마켓과 관련한 아로와나토큰의 프로젝트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로와나 토큰?

아로와나하면 관상어를 먼저 떠올리는 분들이 있는데 아로와나는 디지털 금 융복합 플랫폼이라고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ARW란 심볼의 아로와나토큰은 플랫폼 내에서 디지털 자산으로 활용될 수도 있는데요.


멤버십 이외에도 거래의 목적에서 혹은 리워드 등 다양한 활용성을 지니고 있으며 이에 적절히 사용되도록 구축되어 있습니다.




조금 더 이해를 돕기 위해 분명히 간략히 말씀드리면 부동산과 금, 다이아 등의 현물 자산들을 신뢰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의 R-DAP을 이용해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신속하고 안전하게 거래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것이죠.


그럼 R-DAP이 무엇이냐 할 수 있는데요.


R-DAP은 아로와나토큰을 이용하며 다양한 매체에서 자산과 포인트를 포함한 것들이 이용될 수 있도록 자리 잡은 플랫폼입니다.




현물 자산에 대한 가치를 평가하고 이를 디지털 자산으로 발행하여 거래를 지원하게 되는데 최종적으로 아로와나 프로젝트의 궁극적인 목표는 디지털 금융상품의 투자와 결제 송금이나 자산 발행 등을 지원하게 되며 이제는 종합적인 디지털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한컴그룹

아로와나 재단은 한컴 그룹사 아로아나 허브에서 운영을 맡고 있는데요.


한컴 그룹은 인공지능이라 불리는 AI 그리고 클라우드와 블록체인을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기업이죠.


그럼 아로와나토큰이 어느 분야에서 특화되어 있는 것인지는 어느 정도 파악이 되는 부분이 있으시겠죠!




아로와나 프로젝트 R-DAP

아로와나 프로젝트 R-DAP에선 디저털 코드를 이용하여 정품 인증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게 되는데요.


존재하는 모든 사물 그리고 소리까지 코드를 적용해 정품 인증을 진행하고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바우처 운영을 통해 현실에 존재하는 금을 기반으로 거래를 진행하는데 금 거래소를 거쳐 현존하는 금의 보증과 교환, 거래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구축하였다고 해요.


올인원 통합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컴페이는 다양한 페이 환경에서 일괄적으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통합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합니다.




융복합 쇼핑몰

융복합 쇼핑몰은 입정혐 VR 온라인 매장으로 ICT 기술 융합을 이용하여 온라인 매장 플랫폼을 구축하고 기업 부설 디자인 연구소와 제조공장을 연계했다고 합니다.


이후 융복합 플랫폼으로 확장시켜 나가며 온라인을 통한 네트워크 마케팅을 가능케 하여 유통 채널을 증대하였고 점차 브랜드 매장을 입점시켜 나가며 유통망을 늘려나갈 계획이라 합니다.




디지털 골드

아로와나토큰 그리고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금통장 디지털 전당포 쇼핑몰, 디지털 코드 등의 서비스에서 금을 거래할 수 있도록 구축해 놓았는데 블록체인 기반이다 보니 안정성과 신뢰성에 대한 걱정은 없겠죠!




아로와나 그리고 NFT

Non Fungible Token에 대한 정보는 이제 별도의 설명이 필요 없다고 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알고 있으신데요.


대체 불가능이란 명칭만큼이나 희귀한 가치를 지닐 수 있는 토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로와나 허브에서 오픈한 아로와나 NFT 마켓은 여러 NFT 상품들을 공개해 이용자가 자유롭게 구매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경매 참여를 통해 마음에 드는 NFT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합니다.




2월 17일부터는 뮤지컬 잭더리퍼에서 다니엘역을 연기한 엄기준 배우님이 착용하였던 무대의상 그리고 악보와 대본을 공개하였는데요.


KBS 미디어택 콘텐츠특수영상부가 직접 제작에 참여하여 기존 NFT 미술품들에 비해 퀄리티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잭더리퍼의 티켓을 NFT로 공개하여 성공적인 성과를 거둔 경험이 있으며 추후 아로와나 재단만이 보일 수 있는 NFT를 공개하는 데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 하니 어떤 가치를 지닐 NFT가 등장할지 많은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아로와나토큰을 비롯한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과 NFT 마켓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NFT는 이제는 본격적으로 마켓이 등장하고 미술품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로 공개되며 트레이더들의 수집욕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바이비트를 보더라도 NFT마켓 공개 이후 다양한 형태의 NFT가 거래되며 런치패드를 통해 공개되는 토큰들과 연계하여 게임 등에 사용될 수 있는 NFT를 공개시키는 상황이기도 하죠.


너무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의 NFT도 존재하니 하나쯤 보유해 볼 수 있는 경험을 만드는 것은 어떠하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