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티스 코인 STRAX의 시세와 호재 이후 전망은?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 마케터 BitKR 입니다!


요 근래 BTC의 하락으로 인한 영향과 테라랩스 즉 UST와 LUNA의 하락은 암호화폐 시장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쳐 암호화폐에 대해 큰 관심이 없는 분들도 언론에서 전달하는 내용으로 이에 관련된 사실에 대해 알고 있을 정도인데요.


이런 사실들은 단순히 하락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다수의 투자자들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어 문제가 됩니다.


이런 흐름 속에선 사실 매수를 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다고 할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급격한 상승을 보였던 스트라티스 STRAX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라티스

STRAX 스트라티스는 2016년에 최초 발행되었으며 일반적인 암호화폐들이 이더리움 기반인 것과 달리 비트코인 기반으로 탄생된 코인입니다.


발행 시점에 블록체인 기술에 의존하던 코인과 다르게 플랫폼에 집중함으로써 호평을 받고 있던 코인이죠.


현재 시점엔 이런 코인들이 다수 등장해 점차 그 존재감은 잊혀 가고 있는 비교적 1세대에 근접한 코인입니다.




스트라티스는 DApp 개발자가 블록체인을 쉽게 개발해 나가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플랫폼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개발 시 퍼블릭체인 위에 프라이빗 체인을 함께 연결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는데 스트라티스의 이용자들은 스트라티스의 블록체인을 이용해 프라이빗 체인으로 디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스마트 컨트랙트와 아카데미 마스터 노드와 분산 가속기 등 다양한 기능을 개발자에게 제공하는데


개발자들이 각자의 디앱을 개발해 나가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플랫폼이라고 이해하면 쉽습니다.




STRAX 시세는?

5월 18일을 지나는 시점의 스트라티스는 700원의 중반 선에서 횡보 중에 있습니다.


지난 고점인 9,500원 선과 비교한다면 10배 이상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평균적으로 횡보한 시세가 1,200원인 것을 감안하면 두 배에 가까운 하락이 나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비트코인의 하락과 루나의 악재가 암호화폐 시장을 뒤덮으며 하락하여 500원 선에서 머물기도 했지만 단기적인 반등이 나와 있고 비트코인이 다시 상승하면 짧은 기간 내엔 다시 폭등이 나올 것이라 기대가 되죠.




STRAX 호재는?

스트라티스는 지난 2월 중 EU 라이선스 기관인 심플렉스와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심플렉스는 암호화폐 지원 목록에 STRAX를 추가하여 더욱 빠르게 토큰을 구매하도록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야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신용카드와 은행 송금 등으로 스트라티스에서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상당히 쉽게 받아들일 수 있을 것입니다.




위와 같은 호재 외에도 지난 3월 스트라티스 생태계에서 ERC-20을 SRC-20으로 스왑하는 기능이 출시되었다고 발표되었는데요.


이런 기술 개발 호재로 인해 디파이를 이용한 프로젝트나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솔루션을 만들어 나가는 프로젝트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우간다에 위치한 블록체인 혁신 센터에도 자금을 지원하고 꾸준히 파트너십을 유지할 것이라 발표한 바 있습니다.


비교적 1세대라 잊히고 있다는 점과 달리 꾸준한 개발을 이어나가고 있기에 밝은 전망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트라티스 코인에 대해 시세와 호재, 전망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일각에선 그저 잡코인이고 투자를 권유하지 않는다는 말도 나오는 코인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흔히 잡코인장이라고 부르는 암호화폐의 상승 흐름이 오면 함께 상승하는 것은 분명하다고 볼 수 있죠.


투자는 어디까지나 트레이더의 책임이며 오늘 전달해 드리는 내용은 트레이더님들의 객관적인 선택을 돕기 위한 것이기에 무조건 매매를 진행하기보단 암호화폐에 대한 꼼꼼한 확인을 통해 매매해 보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