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이크 코인의 시세 변화 호재로 인한 급등?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 마케터 BitKR 입니다!


많은 트레이더들이 기다리고 있던 FOMC는 금리를 인상할 것이라는 의사를 밝힌 바 있죠.


75BP를 올린다는 내용을 발표하며 1994년 이후 급격한 상승이 나와 인플레이션을 안정화 시키려는 움직임을 볼 수 있었는데 이는 BTC의 시장 흐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되었고 BTC는 급격히 20K 선까지 떨어지는 흐름을 이어 갔습니다.


현재 시점엔 회복이 되어 다시 좋은 흐름에 들어선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런 상황 속에서 급격히 상승했던 스트라이크 코인에 대해 아주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RK

스트라이크 코인은 2020년 경 잭 말러스에 의해 발행된 암호화폐이며 기존 스팬드에서 리브랜딩 된 코인입니다.


리브랜딩이 진행되며 스팬드 1,000개는 스트라이크 1개로 변환되었는데요.


스트라이크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위에 자리하며 개인 그리고 개인이 디지털 자산을 입금하고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DeFi 단기간의 금융 플랫폼입니다.




스트라이크 코인은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거래 조건이 부합하며 계약을 성사시키며 관리자 없이 거래를 성사시키게 되는데 기존의 결제 플랫폼에 비해 수수료가 낮고 판매자 그리고 이용자 모두가 이익을 얻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스트라이크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네이티브 토큰은 sTokens 즉 스트라이크 토큰이며 플랫폼에서 거버넌스 그리고 권한 부여와 보상의 용도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DeFi 코인의 용도가 그러하듯 예치를 진행하고 그에 따른 이자를 수익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플랫폼에 예치되어 있는 토큰이 증가하면 연 이자율은 낮아지게 되고 토큰이 감소하면 이자율은 증가하게 됩니다.




스트라이크 코인은 시장에 등장하는 신규 코인을 화이트리스트에 추가하는 메커니즘인 Govemors를 제공해 지속적인 확장성을 지닌 DeFi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는데요.


스트라이크 커뮤니티는 개발팀의 개입이 존재하지 않더라도 토큰 보유자와 자유로운 환경 속에서 프로토콜 변경을 제안할 수 있고 제안된 사항을 실현하느냐의 여부는 토큰 보유자와 사용자들의 투표로 결정합니다.




리브랜딩 이전의 스팬드는 한때 스캠이란 이슈가 돌며 악재가 터져 나와 전망은 밝지 못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자와의 협약이 호재가 되어 상승하는 듯 했으나 거짓으로 밝혀지며 급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죠.


브랜드 이미지가 좋아지지 않자 STRK로 리브랜딩을 결정하여 현재의 스트라이크로 개발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습니다.




스트라이크 시세?

스트라이크의 시세는 현재 2만 5천 원 정도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상승이 나오기 전엔 2만 원 이하로 하락하기도 하였지만 오늘 상승에선 32,000원에 가까운 시세까지 상승했습니다.


하락분을 모두 끌어올리는 움직임으로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았는데 2021년의 상승 시점과 비교하면 아직은 현저히 낮은 수준이라고 볼 수 있고 이후 가치가 상승할 것이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스트라이크 전망

스트라이크 전망은 특별한 호재 없이 세력들의 움직임으로 시세가 변한 현상이 나왔으리라 판단할 수 있습니다.


50% 이상의 시세 변화가 나오기도 하는데 변동성이 큰 만큼 매수를 잘못하면 상당한 위험으로 인해 크게 물릴 수도 있습니다.


시장의 흐름을 전과 비교해 보더라도 큰 변화는 없으며 세력에 의해 움직이는 코인이기에 매매를 진행할 경우 신중히 선택하시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오늘은 스트라이크 코인에 대한 정보 그리고 시세와 전망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비트코인의 급락과 거시 경제의 침체로 다소 불안한 모습을 이어갔지만 금세 회복하면 30%가 넘는 상승이 나와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투자의 책임은 트레이더가 지기 때문에 꼼꼼히 검토하고 신중한 선택을 내려 투자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