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블코인은 과연 무엇인가? 스테이킹은?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 마케터 BitKR 입니다!


트레이딩이 쉽지 않은 상황이 지속되어 이제는 다른 방법을 찾아 나서려는 분들도 증가하고 이미 다양한 이벤트나 런치패드 스테이킹에 참여해 꾸준히 수익을 늘려가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스테이킹은 은행의 저축과 비슷한 면모가 있어 처음 접하는 트레이더 분들도 거부감 없이 손쉽게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스테이킹을 위해 다양한 코인이 사용되지만 그중 스테이블 코인이 무엇인지는 알고 진행되어야 한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오늘은 아직까지 스테이블 코인에 대해 명확한 개념이 자리 잡지 않은 분들을 위해 정보를 전달해 드리니 꼼꼼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테이블 코인?

스테이블 코인은 특정 개발사가 공개한 그런 암호화폐는 아니기에 비교적 낯선 감이 있는 단어라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테더라는 것에 대해서는 커뮤니티 혹은 지인과의 대화에서 꽤나 익숙하게 들어 보았을 법한 단어라고 볼 수 있죠.


안정된 코인을 의미하는 스테이블 코인은 시세가 안정화되어 있는 것을 말합니다.


대체로 테더나 다이, 테라 등을 포함해 많은 종류의 스테이블 코인이 있습니다.




왜 탄생하였을까?

기존 화폐와 함께 고정적인 가치를 지니는 스테이블 코인은 법정화폐와 동일한 가치를 1대1로 지니게 되며 일반적으로 한 코인이 1달러의 가치를 지니게 됩니다.


지속적으로 가격이 변동하는 비트코인이나 그 외 다양한 알트코인들은 시세가 변하여 매매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데요.


이런 코인들은 거래소의 전송 간 활용될 경우 시세가 급변하게 된다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것이 바로 스테이블 코인이라는 것이죠.




스테이블 코인은 법정화폐담보 그리고 암호화폐담보, 알고리즘 기반 등의 세 가지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법정화폐 담보는 달러를 담보로 잡고 테더 코인을 발행하였다고 본다면 암호화폐를 담보로 잡는 스테이블 코인은 의미 그대로 암호화폐를 담보로 잡아 스테이블 코인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암호화폐 담보 스테이블 코인이 메이커다오의 DAI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DAI)

다이는 이더리움이 기반이 되는 암호화폐 담보 스테이블 코인으로 미국의 달러와 연동되며 이더리움을 담보로 잡고 신규 발행이 가능합니다.


대출을 진행한 다이는 재입금 시 담보로 잡았던 이더리움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스테이블 코인의 필요성은?

다이와 같은 스테이블 코인은 시세 변동이 없기에 투자 대상으로써의 가치는 낮습니다.


그러면 왜 사야하는 것인지에 대한 의문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으시죠.


스테이블 코인이 필요한 이유는 특정 거래소에서 다른 암호화폐를 매매하기 위한 기축 통화의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입니다.


위의 역할 수행만이 아닌 디파이에 예치하며 꾸준하게 이자를 발생시키는 방법도 있어 비교적 안전하게 수익을 낼 수도 있습니다.




바이비트의 플렉시블 스테이킹

전세계 TOP3 거래소인 바이비트의 ByFi 센터 플렉시블 스테이킹에는 DAI가 출시되었습니다.


플렉시블 스테이킹은 비교적 입문 단계의 트레이더분들도 접근하기 좋은 수단인데요.


은행의 이자가 불만족스럽지만 안정적인 수익을 바라는 분들이라면 새로 출시된 DAI를 이용해 바이비트에서 스테이킹을 시도해 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시장의 환경에 직접 대응해가며 스테이킹을 이용하기 어려운 분들이라면 스테이블 코인을 이용한 안전한 방식의 스테이킹이 유리하겠죠.




오늘은 스테이블 코인 그리고 Bybit의 ByFi 센터에 새로 출시된 DAI에 대한 소식에 대해 전달해 드렸습니다.


꼭 사고파는 방식의 매매만이 투자가 아닌 다양한 방식의 투자를 접하며 범위를 넓혀가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안정성에 대해 이미 입증된 바이비트 그리고 안정적인 플렉시블 스테이킹으로 새로운 수익을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