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솔라나 지갑은 무엇이 있을까? 간단히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마케터 BitKR 입니다.


FTX 거래소가 붕괴되며 가장 많은 걱정을 안고 있던 프로젝트가 바로 솔라나입니다. FTX에서 꾸준히 투자를 하고 있었기에 급격히 성장하며 메이저로 자리를 잡고 더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죠.


FTX가 무너짐에 따라 솔라나도 함께 무너지고 사라질 것으로 많은 분들이 예측하고 있었지만 오픈북을 통해 많은 문제를 극복 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솔라나의 지갑에 대해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팬텀 (Phantom)

팬텀은 BitKR에서도 자세히 설명해 드렸던 한 번 다룬 적이 있는 코인입니다.


https://blog.naver.com/coingazua8/222643215668


그리고 크롬과 모바일 앱을 통해 사용 가능한 대표적인 솔라나 지갑 중 하나인데요.


세럼 또는 레이디움처럼 솔라나 블록체인을 사용 중인 다른 토큰들과 스왑할 수도 있습니다. 흔히 개인 지갑으로 사용하고 있는 메타마스크처럼 NFT 보관 기능도 갖추고 있어 SOL의 시세가 낮아진 시점에 SOL NFT 구매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을 하나 꼽으라면 과거 해킹을 당한 전적이 있어 불안함이 있기도 한데요.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20803/114794328/1

▲ 출처 : 동아일보


당시 8천 개 한화로는 7,600억 가량의 솔라나가 해킹된 바 있습니다.




솔플레어 (SolFlater)

솔플레어는 최초라할 수 있는 비수탁형 솔라나 지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수탁형이기에 키를 직접 관리하여야 하고 책임져야 한단 번거로움이 있지만 솔라나를 온전히 관리한단 특징이 있습니다. 팬텀처럼 웹 기반으로 크롬에서도 사용가능하고 다른 솔라나 코인이나 NFT도 전송 가능합니다.


솔플레어는 솔라나를 직접 관리할 수 있단 점이 장점일 수도 있지만 이제 코인 투자에 입문한 분들에겐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키를 잃어 버린다면 곤란한 상황이 생기기에 신중히 생각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스타이카 (Staika)

스타이카는 국내 개발사에서 직접 만든 솔라나지갑인데요. 기존의 솔라나지갑들과 달리 별도의 보안 키를 사용하지 않고 구글 혹은 애플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지갑에서 지갑으로 전송을 할 때도 계정 이름을 검색해 보낼 수 있는데요. 일반 지갑 앱처럼 어려운 것이 아닌 UI가 간편하게 되어 있어서 초보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타이카 측에서도 이제 막 솔라나 투자를 시작한 트레이더들이 이용하기 좋다고 말하고 있는데요. 현재 토큰도 함께 개방 중인지 토큰을 에어드랍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해요.


https://t.me/StaikaAirdropBot




아직 솔라나 지갑이 없는 분들은 솔라나 투자도 하고 토큰도 함께 챙길 수 있는 기회 같습니다.


오늘은 솔라나의 최근 횡보와 지갑에 관해 간단히 설명해 드렸는데요.


투자를 위해 사용하신다면 알려드린 정보에 대해 잘 검토해 보시고 사용해 보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BitKR은 암호화폐와 관련해 다양한 정보들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알려드린 정보 참고하여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