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로코인 업비트 원화 마켓 상장과 BYBIT 선물거래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 마케터 BitKR 입니다!


2022년에도 여전히 코인들이 이전에 상장하지 않았던 새로운 거래소에 상장되고 있습니다.


업비트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얼마나 상장을 자주 하고 있는지 어느 정도 체감이 되실 텐데요.


신규 상장 관련 소식은 항상 펌핑이 나오다 보니 두근두근 기대가 되는 게 사실이죠.


오늘은 최근 업비트 원화마켓 상장으로 존재를 알린 셀로코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CELO 셀로코인?

CELO 셀로코인은 CLabs가 개발하였으며 블록체인 기반의 오픈 금융 플랫폼으로 글로벌 연합체를 출범하며 유수한 IT 기업들과 연계해 당시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미국의 블록체인 금융 서비스 업체로 제한적인 국경을 뛰어넘어 더욱 빠른 결제, 송금,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의 보급이 대중화되며 스마트폰을 소지하지 않은 사람을 찾는 것이 드문 현재 이용자의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손쉽게 코인을 전송하는 기능까지 지원하고 있는 금융 서비스 플랫폼이죠.




업비트 CELO 상장

3월 17일 오전 중으로 업비트에선 원화마켓 셀로코인 상장과 관련한 공지를 띄워 시세 상승을 기다리고 있던 트레이더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KRW 마켓 즉 원상(원화상장)을 진행한단 소식과 상장 이후 초기 5분 사이엔 매수가 제한되며 여타 거래소에서 옮겨오는 코인에 대해서는 매도가 가능하다 알렸는데요.


거래 지원은 17일 16시인 오후 4시부터 지원하였으며 갑작스레 상장 소식을 알렸던 전과 달리 굉장히 구체적으로 상장 소식을 알려 일부 트레이더들은 전과 다른 소식에 당황하기도 하였습니다.




셀로 업비트 시세는?

셀로코인은 업비트 상장 후 4,500원의 시세까지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3월 20일인 현재 시점엔 3,500~3,700원 사이에서 횡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기존 BTC 마켓에는 상장되어 있었기에 BTC 마켓에선 폭등하는 모습을 보였고 타 거래소 혹은 BTC 마켓에 셀로를 보유 중이었던 분들이라면 업비트의 원화마켓으로 옮겨 적절한 이득을 취할 수 있었던 상황이었습니다.


간혹 신규 상장으로 상승이 나오는 시점에 형성된 가격을 보고 더욱 상승이 나올 것이라 생각해 뒤늦게 진입하는 분들도 많이 있으신데요.


진입 시점에 따라 다르지만 신규 상장된 가격이 절대적인 것은 아니므로 개개인이 적절히 판단해 매매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바이비트에도 상장되어 있는 CELO

셀로코인은 바이비트의 선물거래 마켓에 상장되어 있어 바이비트에서도 어느 정도로 상승이 나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현물이 아닌 선물거래 마켓에 상장되어 있어 현재와 같이 신규 상장에 대한 소식이 쏟아져 나오면 고 레버리지를 통해 큰 이익을 볼 수 있었는데요.


명확한 상장 시점에 대한 정보가 공개된 이번 CELO는 바이비트 같은 거래소를 이용 중이던 분들께 오히려 기회가 된 프로젝트였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CoinMarketCap

트레이더들이 접할 수 있는 모든 코인에 대한 정보가 담겨 있는 코인마켓캡에서도 CELO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데요.


차트만 보더라도 17일이 넘어가는 시점에 엄청난 상승이 나왔음을 알 수 있습니다.


코인마켓캡 기준으로는 현재 한화로 3,487원에 머무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상장되어 있는 거래소는 바이비트,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게이트io 등 이미 유명한 많은 메이저 거래소에 상장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만이 아닌 메이저 거래소에서도 선물거래를 지원하고 있어 이미 폭발적인 상승에 대한 기대가 형성되어 있었죠.




셀로 전망은?

CELO는 셀로의 거버넌스 토큰이며 시총은 약 1조 5천억 가량으로 밝혀져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기준 업비트의 거래량은 15% 정도이며 국내 트레이더들의 영향력도 결코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적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장 당시엔 업비트에서 전체 중 40%까지 치솟은 것에 비해 낮아진 상황이긴 하나 소강상태에 접어든 시점에서도 낮다고 판단하기엔 무리가 있는 거래량이죠.


CELO의 오픈소스 프로젝트엔 81개에 달하는 저장소가 생성되어 있으며 프로젝트가 상당히 체계적으로 관리되고 있어 시세는 꾸준하게 올라갈 것이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17일 상장되었던 셀로코인에 대한 정보에 대해 꼼꼼히 전달해 드렸습니다.


셀로코인은 바이비트의 선물거래 마켓에 상장되어 있어 레버리지 시스템을 적절히 활용하였다면 상상이상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었던 소식인데요.


다양한 종류의 코인이 상장되어 있는 바이비트의 선물거래 마켓에서 신속한 대응으로 수익을 거두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