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럼 코인 시세 및 향후 전망, 갑자기 오른 이유?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 마케터 BitKR입니다!


요즈음 끊임없는 비트코인 시세에 관한 뉴스 소식에 가상화폐 시장은 조용한 날이 없는데요.


7월 12일 기준 비트코인이 다시 상승세를 준비하나 싶었는데 뉴욕 증시 하락에 의해 비트코인도 잇따라 2만 달러 아래 수준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약 한 달 전 비트코인 시세가 전례 없던 급하락을 맞이하며 시세가 2만 달러 이하로 떨어졌다가 다시 조금의 반등을 보이며 장기적으로 2만 달러 선에서 횡보를 보였었는데요.




한 가상화폐 전문가가 비트코인의 횡보장이 장기적으로 이어질 경우 시세가 더 추락할 수도 있다고 언급한 적이 있었죠.


7월 12일 기준 비트코인 시세가 다시 2만 달러 밑으로 떨어짐에 따라 여러 가지 비트코인 전망에 대해 의견이 엇갈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처럼 비트코인 시세가 하락하는 와중에도 불구하고 12일 기준 세럼 코인이 일시적인 상승세를 보였는데요. 오늘은 이 세럼 코인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향후 전망 및 시세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럼 코인(SRM)이란?

세럼 코인은 한국 거래소에 2020년 8월에 처음 상장되어 발행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세럼 코인의 시가총액은 현재 약 3,000억 대와 순위 120위 수준을 겨우 유지하고 있으며 조 단위의 시가총액을 가지고 있던 예전과는 달리 엄청나게 빠진 상황입니다.


세럼 코인은 중앙화에서 벗어나 솔라나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DIGITAL 자산 파생상품 거래소 프로젝트입니다.




SRM은 다른 타 탈 중앙화 시스템에 비해 블록당 0.0001$의 매우 적은 수수료와 함께 1초에 65,000개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솔라나 기반의 블록체인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트랜잭션 속도 하나는 알트 코인의 대장 격인 이더리움뿐만 여느 코인과 비교해도 급이 다른 정도라고 합니다.


이처럼 솔라나 기반의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기는 하지만 세럼 코인은 ERC-20과 교차 지원이 가능한 기술적 특징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세럼 코인은 거버너스 토큰이면서 스테이킹 뿐만 아니라 거래 수수료에도 사용할 수 있는 유틸리티 토큰이며 ERC-20표준을 지원하고 있기에 이더리움 네트워크와도 호환이 가능하기에 세럼 코인은 이더리움의 NETWORK가 가지고 있는 높은 수수료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쉽게 정리하면 솔라나의 생태계 안의 코인이라도 말씀드릴 수 있고 이에 따라 솔라나의 영향도 많이 받기도 합니다.


세럼 코인은 대한민국의 업비트에 상장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미국 FTX와 중국의 바이낸스에도 상장되어 있어 글로벌적인 상장과 함께 횡보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세럼 코인 시세

세럼 코인은 작년 9월까지만 해도 시세가 한화 17,000원에 달하는 코인 이였지만 현재는 7월 12일 기준 시세 1200원 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저번 주까지만 해도 세럼 코인 역사상 저점이라고 말할 수 있는 900원 대에 거래되었지만 현재는 300원 이상 시세가 다시 올라온 상태입니다.


7월 12일 기준 작은 상승세를 보여준 것은 별다른 호재가 있은 것이 아니었기에 단지 세력의 움직임으로만 보입니다.


지금은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세계 경제만 보아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인플레이션 현상과 디파이 시장의 어둠이 지속적으로 찾아오게 되면서 현 흐름을 봐선 추격매수를 하는 것보다 비트코인 시세가 떨어진 지금 이 시점 딱히 호재로 떠오르는 것이 없으면 관망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세럼 코인 향후 전망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세럼 코인(SRM)은

솔라나 기반의 코인이기 때문에 솔라나의 방향에 따라 시세 변동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현시점 솔라나는 얼마 전 있었던 루나-테라 코인 폭락 사태를 포함해 거시적으로 보았을 때 아직은 경기 침체가 더 지속될 것으로 보이면서 전체적인 상황이 좋지 못한 상태입니다.


현재 경제 상황이 좋지 못해 암호화폐 시장 또한 비관적인 여론과 의견들이 서로 엇갈리고 있는 상황에 있습니다.


하지만, 솔라나는 지금도 멈추지 않고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경제침체가 다시 예전처럼 회복되면서 코인 시장이 활성화 된다면 세럼 또한 시세가 올라올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세럼 코인(SRM)의 DEX 거래소는 마진과 DFI에 더 비중을 두고 있기 때문에 가상화폐 시장의 침체가 끝난 후 기대가 되는 부분은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솔라나 네트워크 기반의 코인 세럼 코인(SRM)에 대한 정보와 시세 그리고 향후 전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세계적인 경제뿐만 아니라 나스닥과 가상화폐 시장 등이 흔들리고 있는 침체되어 흔들리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무작정 세력의 움직임으로 오르는 코인을 추격하여 매수하는 것보다는 좀 더 안정적 이고 체계적인 투자 계획을 통해 신중한 선택을 통해 투자를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