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산타랠리 뜻 시세가 상승하는 시기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마케터 BitKR 입니다.


연말이면 투자 시장에 한창 떠도는 단어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연말의 대상승이 기대되는 단어인 산타랠리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항상 12월에 접어들면 주식뿐만이 아닌 암호화폐를 비롯한 어느 투자나 연말의 급상승을 기대하게 된답니다.


오늘은 산타랠리 뜻과 어떤 특징을 보이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산타랠리

산타랠리 뜻에 대해 정말 간략하게 설명하면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연말 연초에 시장이 상승 추세에 올라타는 것을 의미합니다. 크리스마스 이후부터 새해로 넘어가 비교적 짧은 기간 중 상승세가 터져 나오는데요.


1972년 한 분석가에 의해 크리스마스 이후와 새해까지 수익률이 급격히 상승했단 것을 발견하고 만들어진 단어라 해요. 연말에 보너스를 받으면서 소비가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기업의 수익 또한 함께 증가하는 구조가 원인이 되었다고 하죠.




1. 포트폴리오 조정

산타랠리 뜻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이런 현상이 나오는 이유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려 하는데요. 우선 산타랠리가 나오는 이유에 대하여 일부는 기관투자자들이 세금을 줄이기 위해 연말 중 손실을 보는 주식을 팔고 포트폴리오 조정을 진행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단기간엔 주가가 하락하게 되지만 이후 트레이더들이 다시 매수를 함에 따라 시세가 급상승하게 된다고 합니다.




2. 쇼핑 및 소비 증가

연말과 연초 등 연휴 기간 중엔 쇼핑의 매출이 급격하게 증가하는데요.


쇼핑 증가는 이를 판매하는 기업의 매출이 증가한단 의미이며 매출 증가가 곧 주가의 상승을 몰고 온다는 또 다른 의견인데요. 트레이더들의 행동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곧 모두에게 좋은 방향으로 진행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3. 연말의 보너스

연말 기간 중엔 여러 기업들이 보너스나 여러 선물을 준비해 배분하는데요.


여기서 현금은 앞의 내용처럼 소비에 사용할 수도 있지만 주식 투자를 위해 특정 종목을 매수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보너스는 곧 시드머니의 증가와 매수라는 결과로 이어지며 이는 주가가 상승할 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4. 낙관적인 심리

연말과 연휴 기간 중엔 모든 사람들이 평상시에 비해 낙관적인 심리를 가지는데요.


무슨 일이든 낙관적으로 판단함에 따라 주가가 상승하는 결과를 만들어낸다 합니다. 대부분 연말과 연초 기간 중엔 악재가 터질 가능성이 적기 때문에 낙관적인 심리가 꾸준히 유지될 수 있습니다.




12월 초 중엔 일부 알트코인 돌림장이 나왔다고 할 정도로 상승이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산타랠리가 오지 않을 것이라 생각할 정도로 횡보가 길어지고 있는데요. 실제로 산타랠리 없이 조용하게 지나가고 알게 모르게 시세가 오르기도 할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의 특성상 변동성이 크기에 적절한 대응책 마련도 필요할 수 있는데요.


산타랠리가 반드시 올 것이라 말하기도 어려우니 대응방안 마련을 통해 다가오는 2023년의 투자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산타랠리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렸습니다. 항상 연말과 연초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는 요소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 시기에 투자에 집중하기도 하는데요. 언제 어떻게 올지 그러고 아예 오지 않을지도 모르기에 꼼꼼히 체크하며 대응하셔야 합니다. BitKR에선 암호화폐와 관련한 여러 정보들을 전달드리니 정기적로 올라오는 소식을 자세히 확인해 도움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