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에스브이 라이트의 행보와 BSV 전망은?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 마케터 BitKR 입니다!


최근 비트코인을 개발한 사토시가 누구냐가 떠들썩해지며 많은 이들이 진짜 사토시에 대해 관심을 가졌습니다.


세상에 비트코인을 꺼내어 놓은 사토시 나카모토를 두고 클라이먼의 유족과 크레이그 라이트가 서로 진짜 사토시란 쟁점에서 지속적으로 갈등을 이어 왔습니다.


이런 이슈로 인해 수면으로 떠오른 코인이 바로 사토시와 크레이그 그리고 중국의 채굴업체들이 개발한 비트코인에스브이입니다.


최근 크레이그 라이트의 행보로 BSV가 어느 방향으로 나아갈지 좀처럼 감을 잡을 수 없는 와중 앞으로의 전망은 어떻게 될 것인지 에스브이에 대한 정보를 꼼꼼히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비트코인SV

BSV는 비트코인 캐시에서 하드포크가 진행되어 암호화폐 시장에 등장한 코인입니다.


SV라는 명칭은 사토시 비전(Satoshi Vision)의 약자로 사토시 나카모토와 크레이그 스티븐 라이트 그리고 중국의 채굴업체들이 협력하여 개발하였습니다.


블록체인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엔체인에서 BSV를 최초로 공개하였으며 안정적인 Protocol 및 대규모 온체인의 확장에 초점을 두고 비트코인 블록체인을 손쉽게 개발하도록 지원합니다.


중개자를 거치지 않는 분산형 암호화폐를 개발해 개개인이 화폐에 대한 통제권을 갖는 것을 목표로 하는데 코인 투자를 통해 어디서 많이 들어본 개념이지 않나요?




BSV의 주된 특징

BSV는 BCH의 하드포크코인이며 Coingeek이란 채굴풀에 의해 생성되었는데요.


확장성과 안정성, 보안성, 트랜잭션에 대한 개선을 통해 다른 코인과의 차별화된 점이 강조되는 코인입니다.


비트코인 캐시에 비해 월등히 높은 블록 사이즈를 고안해 내어 트랜잭션의 효율성을 극대화하였으며 32MB에서 128MB로 개선하여 저렴하지만 신속하도록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비트코인SV는 BTC Protocol의 로이지널 디자인을 복원해 네트워크 확장성을 지속적으로 보장하기 위하여 개발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블록의 크기가 커진다는 건 블록 하나의 용량 자체가 증가하기에 채굴 장비도 그에 맞춰 업그레이드되어야 합니다.


그렇기에 블록의 크기가 커지면 커질수록 개인 채굴자가 채굴풀에 참여하는 것은 어렵다고 볼 수 있는데요.


사실 대중들에게 알려져 있는 사실은 위와 같지만 BSV가 탄생한 이후 BCH의 채굴자와 채굴풀에 대한 갈등이 발생하였고 비트코인 ABC의 채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어 비트코인 캐시를 채굴하기 위해선 새로운 규칙을 따라야 했으나 채굴자들이 업데이트를 반대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갈등을 해결하지 못하고 크레이그 스티븐 라이트가 중심이 되는 Coingeek이 별도로 떨어져 나와 BSV는 독자적인 길을 걸어나가게 된 것입니다.




51% 공격?

비트코인에스브이는 트랜잭션 처리 속도를 높여나가는 것엔 성공하였지만 세그윗이 적용되지 않았으며 51%의 공격으로부터 취약하다는 단점을 극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51%는 블록체인의 알고리즘을 노리는 해킹 공격이며 Blockchain 전체 네트워크 중 50%를 초과하는 해시파워를 보유해 암호화폐의 보안을 무력화하는 공격입니다.


여러 코인들이 공격을 받았으며 BSV도 2021년에 공격을 받은 바 있어 크나큰 단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장투를 하기 위해선?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BSV를 매수하는 것은 마냥 권해드리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며 실질적인 활용도 이루어지지 않고 채굴자들이 떠나고 있어 마냥 긍정적으로 판단하긴 어렵습니다.


코인이 실질적인 목표를 가치고 활용될 수 없으니 단순히 저장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될 순 있지만 이 또한 BTC가 모든 걸 해내고 있어 애써 BSV를 보유할 이유가 되진 못합니다.




그렇다면 단기적인 관점에선?

단타 위주의 트레이딩에선 긍정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근거는 충분한 코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캐시ABC가 이캐시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리브랜딩 되어 상승을 이룬 것처럼 BSV도 그러지 말란 법은 없기에 충분히 리브랜딩을 통해 가격 상승을 기다려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코인들과는 가격을 움직이는 흐름부터 다르니 그 원리에 대해 파악한 후 투자를 해보시는 것은 꽤나 괜찮은 결과를 맞이할 수도 있습니다.




비트코인 창시자 소송?

세상에 9장 짜리 백서를 내놓고 비트코인을 전 세계 사람들이 관심 가지도록 만든 사토시는 누구인가에 대해 크레이그가 클라이먼을 상대로 소송을 진행하였지만 다시금 정체는 흐지부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실상 소송의 결과가 불분명해지며 비트코인에스브이의 시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이 실정인데요.


BTC가 하락 횡보하는 상황에 크레이그 라이트의 트윗으로 마냥 좋은 상황은 아니지만 언제 그 가치를 인정받아 또 급격하게 상승할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캐시의 하드포크로 일부 트레이더의 관심을 끌고 있는 코인인 비트코인에스브이에 대해 현재 상황과 전망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BSV에 투자를 하라고 권유하는 정보는 아니며 투자 시 객관적인 판단을 위해 참고하시라는 목적에서 전달드리니 꼼꼼히 확인해 보시고 투자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까지 남아 있는 소식들이 호재일지 악재일지 명확히 알기 어려운 상황 속에서 적정 가격이라 생각되는 순간 진입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BitKR은 트레이더님들의 매매를 응원하며 언제나 성공적인 투자만을 이어나가시기를 기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