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바코인 OMG 에어드랍 이후 전망은?


안녕하세요.


암호화폐에 대한 소식을 전달해 드리는 소식통 BitKR 입니다.


11월 12일은 한창 리브랜딩으로 기대를 모았던 오미세고의 에어드랍이 있던 날입니다.


오래전부터 에어드랍이 예고가 되어 있었기에 그 시세는 내릴 줄 모르고 우상향을 이어갔는데요.


오미세고 자체가 워낙 트레이더들에게 인기가 많고 에어드랍을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번에는 생각보다 많은 수요가 집중되었습니다. 에어드랍을 통해 지급하는 코인은 바로 보바토큰으로 곧 리브랜딩을 앞두고 1:1로 보바토큰을 에어드랍 하였는데요.


오늘은 오미세고의 리브랜딩과 관련한 보바코인에 대해 꼼꼼히 알려드릴 예정이니 확인해 보시고 성공적인 투자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뜨거웠던 코인

OMG는 10월 들어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고 비트가 조정을 주는 순간에도 자리를 굳건히 지키던 코인입니다.


2017년 초창기 코인이라고 볼 수도 있고 계속해서 리브랜딩을 통해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을 알리고 있어 많은 관심이 쏠리기도 하였지만 무엇보다 에어드랍과 리브랜딩을 앞두고 있어 큰 이익을 바라는 분들은 당연하게도 보유하던 코인 중 하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OMG는 탈 중앙화된 금융 서비스인 디파이로 거듭나는 것이 최초의 목표였으며 일본, 싱가폴, 태국에서는 OMG를 이용해 결제를 할 수 있도록 개발해 나가는 것이 오미세의 장기적인 프로젝트였습니다.





오미세고는 동남아 등지에서 많은 사용자를 모집해 신속히 탈 중앙화된 금융 서비스를 진행하였으며 2020년인 작년에는 OMG 네트워크라는 명칭으로 리브랜딩을 진행하고 오미세에서 분리되었으고 이더리움의 문제점인 전송 속도와 수수료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고 메인넷 생성을 목표로 본격적인 개발을 해나가는 코인입니다.


이런 OMG는 OMG 파운데이션이란 명칭으로 다시 한번 리브랜딩을 진행하였고 BOBA와 손잡고 협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BOBA?

보바코인의 개발사는 엔야이며 오미세고의 개발진과 파트너쉽을 체결하며 OMG의 개발에 핵심이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입지를 확고히 하였습니다.


오미세고 토큰을 BOBA 네트워크 내에서 사용하도록 하였으며 1:1 비율로 보바토큰을 에어드랍하여 기대감을 더욱 높였습니다.


BOBA 네트워크는 기존 이더리움의 단점을 극복하는 이더리움 레이어2 옵티미스틱 롤업 메인넷을 출시하였으며


BOBA의 개발사 측은 어느 누구라 하더라도 쉽게 사용 가능한 오픈 소스를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개발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을 이용 중인 트레이더들에게 전과 다른 신속한 스피드와 확 낮아진 수수료를 서비스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OMG의 특징

오미세고의 가장 큰 특징은 앞에서 말씀드렸던 것과 같이 탈중앙하된 분산형 네트워크를 지향하며 더 이상 중앙 집중화 방식의 은행 시스템의 틀에서 벗어나 온라인상에서 거래를 하는 이용자들에게 전자지갑 결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은행과 같은 금융 인프라가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은 지역에서 생활하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전자금융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는 것이죠.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하여 굉장히 안정적이지만 현저히 낮은 수수료와 신속한 전송 시간 그리고 현금 인출이 가능한 보상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실현 가능한 미래를 꿈꾸며 꾸준한 개발을 이어나가는 OMG와 이를 더욱 앞당기기 위하여 보바토큰까지 개발하고 있는 현 상황은 긍정적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탈중앙화된 거버넌스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BOBA토큰의 출시를 앞두고 오미세고를 보유한 트레이더들에게 보바코인을 지급한 것이며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보바코인 하나가 트레이더들이 의견을 낼 수 있는 표 하나의 가치를 가지게 됩니다.




스냅샷 이후의 떡락

현재 OMG의 상황은 에어드랍의 기대감을 안고 뛰어든 트레이더들로 인해 지속적인 상승을 이어오고 있었지만 스냅샷 이후 급격한 하락을 보일 것이란 예측에 딱 맞는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스냅샷과 함께 급락할 것이란 예상에 따라 22,000원 선을 유지하던 OMG는 급격한 매도세가 쏟아지며 10,000원 선까지 시세가 붕괴되었습니다.


비교적 높은 시점에 진입한 트레이더들이라면 충분히 손해를 볼 수 있었기 때문에 보수적인 관점에서 투자를 하는 것이 중요했는데요.


이후 다시금 보바코인과 OMG의 가치가 주목받으며 충분한 상승을 보일 수 있고 보바토큰의 가치가 어느 정도로 상승할 수 있냐에 따라 OMG의 가치도 재조명될 수 있는지가 판가름 날 수 있습니다.




보바토큰이 성공적으로 목표한 바를 이루게 되고 가치를 상승시킨다면 OMG의 블록체인 확장으로 전 세계의 누구라도 상호 간 결제가 가능할 것으로 예측되며 현재 상황만 보더라도 보바토큰의 프로젝트는 안정적인 방향으로 흘러감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FTX 거래소를 통해 에어드랍 시 수령한 보바토큰을 현금화하려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보바토큰의 미래 가치에 대해 주목하는 분들이라면 OMG와 BOBA가 빛을 발하는 순간까지 기다려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합니다.




오늘은 최근 에어드랍과 리브랜딩으로 주목받는 OMG와 보바토큰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OMG는 비록 에어드랍이 끝난 후 한차례 매도세가 쏟아지며 가격이 휘청이는 듯 보였지만 다시금 자리를 잡아 기대를 모으고 있는 코인입니다.


점차 가시적인 결과물이 등장하고 있는 암호화폐의 흐름 속에서 OMG와 BOBA가 목표로 하는 점들은 분명 가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현재 코인 거래는 현물만이 아닌 해외거래소를 통해 마진거래를 통해 큰 수익을 낼 수도 있습니다.


급변하는 코인 시장 속에서 하락에도 수익을 내는 방법은 바이비트를 통해 실현할 수 있으니 마진 거래에도 관심을 가져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