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댄스 춤과 채굴을 동시에? 댄스 NFT 플랫폼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 마케터 BitKR 입니다!


4월 14일의 비트코인은 41K선으로 올라서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알트코인들 역시 다시금 폭등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기에 하락한 순간 매매에 들어가신 분들께서는 만족스런 이익을 보고 있는 상황이죠.


최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을 하나 꼽으라 한다면 바로 국내외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댄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해외에서는 국내 아이돌들이 열심히 활동해 K팝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리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여러 아이돌들과 일명 스우파 같은 여러 댄서분들의 노력으로 댄스에 대한 인기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댄스와 관련되어 있는 콘텐츠 메타댄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METADANCE

노래하면 바로 뒤따르는 것이 댄스 즉 춤이라고 하는 것은 당연해졌는데요.


작곡에 대한 부분은 70년이란 기간 동안 법적으로 저작권을 보호해 주고 있으나 안무에 대해서는 특정 댄스를 보고 누구나 어떤 것인지 떠올릴 수는 있으나 저작권 같은 법적으로 보호하는 수단이 없습니다.


누군가가 수많은 노력 끝에 만든 것이 별다른 보호를 받지 못하고 다른 사람이 활용할 수도 있음을 의미하죠.


METADANCE는 기존 안무에 대한 문제점들을 해결해 나가기 위하여 NFT 그리고 메타버스를 이용하려 합니다.




메타댄스에선 METAVERSE와 NFT를 이용해 안무의 저작권을 보호해 주며 댄스와 관련된 산업에 대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며 이를 즐기도록 환경을 만들어 나가려 하는데요.


대체 불가능한 NFT를 이용해 안무에 대한 저작권을 보호하며 이후 발생할 문제에 대해 소유권을 명확히 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METADANCE SERVICE

메타댄스에선 자신만의 댄스 영상을 촬영해 이를 업로드하고 정보에 대한 동의 이후 민팅을 통해 하나의 NFT로 댄스 클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댄스클립은 재생과 경연대회 등에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단순히 댄스를 분석할 수 있고 이를 데이터로 만든다는 말이 간단하게 보일 수도 있지만 메타댄스만의 기술력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METADANCE PROJECT

META댄스의 AI 딥러닝 기술은 댄스를 학습하고 이를 정보화하여 여러 정보를 추출하는 기능을 탑재하였는데요.


다양한 기술력을 보유한 협력사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기에 꾸준한 발전을 보여줄 것이라 예측됩니다.


메타댄스는 이용자들의 참여를 위해 게임도 서비스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혼자 연습을 할 수도 있고 타 플레이어와 배틀 혹은 전문가에게 댄스를 배우게 되는 기회도 제공할 것이라 하죠.




METADANCE B2B

메타댄스의 B2B는 광고 집행을 지원하며 게임의 배경과 댄스클립의 배경에 광고를 게재하거나 이용자가 집중하는 순간을 노려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높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합니다.


메타댄스를 이용하는 아티스트는 댄스 클립의 판매에 대한 수익 그리고 팬의 후원과 저작권에 대한 것들을 수익으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METADANCE ROADMAP

메타댄스의 로드맵을 살펴보면 2022년 2분기엔 댄스 동작을 분석할 수 있는 AI 시스템을 출시할 것이라 하며 이후 AI 기반 댄스에 특화되어 있는 NFT 민팅 서비스를 런칭한다고 합니다.


2022년엔 메타댄스의 AI 출시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이고 2023년엔 메타댄스 서비스의 베타 런칭 이후 본격적인 서비스들이 출시됨으로써 실질적인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죠.




투비소프트에선 AI를 이용해 끊임없이 안무 인식 기술을 개발시켜 나가며 안무가들의 권리 보호에 힘쓰고 안무 저작권 시장이 더욱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새로운 문화를 선도하는데 앞장설 것이라 하는데요.


댄스그룹인 JUST JERK나 비보이팀과 협약을 맺으며 순차적으로 목표들을 이뤄나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누군가의 댄스가 NFT로 등장해 저작권을 주장할 수 있는 메타댄스라는 플랫폼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단순히 NFT로 민팅하고 토큰을 이용하는 수준을 넘어 댄스에 저작권을 주장하는 새로운 문화를 도입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꾸준히 쌓아온 AI 기술력 그리고 여러 댄스그룹과 협력하며 하나의 문화를 이끄는 것으로 자리 잡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