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히어로 기존과는 다른 테라 블록체인 기반의 P2E 게임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 마케터 BitKR 입니다!


Play to Earn을 의미하는 P2E에 대해서는 NFT 만큼 자주 언급하고 설명하였기에 이제는 많은 분들이 알고 있습니다.


게임을 하며 다양한 컨텐츠를 경험하고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화폐가 되는 토큰을 이용해 자산을 증가시켜 나가는 것이죠.


점차 P2E에 대한 개념도 구체화 되고 다양한 게임들에 적용되어 출시되는 만큼 오늘은 P2E 그중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되어 PVE, PVP로 진행할 수 있는 모바일게임 로보히어로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RoboHero 로보히어로

국내만이 아닌 해외에서도 NFT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시장 또한 발맞춰 함께 성장해 나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나 2021년은 NFT의 해였다고 할 만큼 트레이더들에게서 많은 주목을 받았고 AXE가 P2E로 존재감을 심어주며 P2E와 NFT에 대한 인기가 급격히 치솟으면서 2022년에도 그 인기는 유지되고 있습니다.


로보히어로 또한 NFT 기반의 모바일 게임으로 테라 블록 최초의 P2E란 것에 많은 분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PVP 그리고 PVE

로보히어로는 3137년 환경이 파괴됨으로써 더 이상 생명이 존재하기 힘든 시점에 메타버스를 통해 NFT 카드를 수집할 수 있고 이를 거래하고 업그레이드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식입니다.


게임 내의 로봇들은 동물과 식물들에 생명력을 부여하고 건물을 복구하여 지구를 정상화시키려 노력하였지만 이런 노력들은 생명력을 부여할 수 있는 루나가 부족하여 오래가진 못하였고 각 로봇들은 이 루나를 차지하기 위하여 싸우기 시작한다는 스토리입니다.


로보히어로는 모두 제각기 특성을 지니며 PVE모드를 통해 ROBO 토큰을 획득하고 PVP모드를 통해 루나토큰을 획득합니다.




Play to Earn 방식인 PVP는 루나를 지불하고 다른 유저와 싸움을 통해 승리한 유저가 모든 루나를 가져가는 방식인데요.


이 루나는 가상세계인 메타버스 내에서 건물주의 역할을 수행하여 땅을 빌려주며 수수료로 루나를 수령할 수 있다고 합니다.


광고 시청을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다 하니 다양한 경로로 루나를 얻게 된다는 것을 알 수가 있으시겠죠.




Watch to Earn

Watch to Earn 광고 시청을 통해 게임 내에서 사용하는 LUNA 토큰을 획득하고 이를 PVP에 활용하며 승리 시 다른 유저의 루나까지 가져오는 구조라고 생각하면 조금은 이해가 쉽겠죠?


로보히어로 모바일 어플은 2022년 3월 말에 출시될 예정이라 하며 전투 기능과 관련해서는 명확히 구현된 상태가 아니기에 차츰차츰 구현해 나갈 예정이라 합니다.




로보히어로는 Strength, Power, Range 등의 세 가지 속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Strength는 로보히어로가 받게 되는 공격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Power는 공격력을 의미하는 속성이며 Range는 공격 범위를 의미합니다.


로보히어로들은 탱커와 스나이퍼 슈터의 세 클래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탱커는 힘이 월등히 강하지만 근접공격만 가능하고 스나이퍼는 비교적 원거리에서 공격이 가능하지만 스태미나가 취약하며 슈터는 민첩성이 우수하지만 힘이 약해 각 클래스의 특징이 두드러집니다.




로보히어로의 로드맵을 확인해 보면 Watch to Earn으로 루나토큰을 지급하는 앱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추후 FARMING POOL을 시작으로 스테이킹 보상과 제네시스 에어드랍을 비롯한 앱 출시나 NFT 마켓에 대한 내용들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현재 테라스왑에서 25원이라는 시세를 형성하고 있으며 3월 중으로 희미했던 것들이 구체화되고 정식적으로 오픈한다면 많은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듯합니다.


3월 말에 모바일 앱을 출시한다는 소식이 사실이라면 출시될 날이 머지않았기에 굉장히 많은 기대가 되는 앱입니다.




오늘은 로보히어로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게임의 자세한 특징 그리고 서비스 일정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P2E가 주목받는 시점에서 단순히 시간을 투자하기만 하는 기존 게임들의 방식이 아닌 다양한 곳에서 토큰을 수집할 수 있고 이를 PVP에 활용하는 새로운 방식입니다.


추후 NFT 오픈에 대한 소식까지 남아 있으니 암호화폐의 흐름이 긍정적인 수준으로 올라타면 급격한 가치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아직까지 NFT, P2E는 시작 단계에 해당하기에 트레이더들이 이득을 취할 수 있는 요소는 충분히 있으리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전망이 기대되는 로보히어로 관심을 가져보는 것은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