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F 승인 이후 비트코인 전망은 어느 방향으로?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 마케터 BitKR 입니다!


올해는 ETF 승인 여부와 관련하여 비트코인의 가격이 1억에 도달할 것이라는 기대를 안고 투자를 진행한 트레이더 분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하지만 4월의 상승장 이후 급격히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공포지수 상승과 좋지 않은 소식이 연달아 발생하며 위태로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었죠.


현재는 ETF 승인으로 인해 2021년 10월 20일을 기준으로 국내 가격은 8,000만 원 이상의 신고가를 달성하며 많은 트레이더들의 이목을 끌고 정말 1억을 달성할 수 있는가에 대한 믿음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기대에 가까워지고 있는 비트코인이 어디까지 갈지 비트코인 전망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TF 승인?

18일을 기준으로 비트코인의 ETF 승인과 관련한 기사들이 마구 쏟아져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블룸버그는 미국 증권거래 위원회에서 비트코인 ETF 승인과 관련한 발언을 하는 것만으로 비트코인의 시세는 순식간에 10월 18일 기준 7,400만 원에서 7, 700만 원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미국 현지 기준인 10월 19일 ETF의 공식 거래가 시작된다는 상장 소식을 실은 기사들이 한차례 쏟아져 나오게 되고 21일에는 8,175만 원이라는 가격에 올라서게 되었습니다.




이번 10월에 승인된 비트코인 ETF는 현물이 아닌 선물을 기반으로 하는 ETF이며 직접 투자하고 거래하는 것이 아닌 특정 일자 및 가격에 비트코인을 매매하는 선물 상품입니다.


프로셰어 10월 18일

인베스코 10월 19일

반에크 10월 25일

발키리 10월 25일


ETF 선물 상품의 운용사는 프로셰어와 인베스코, 반에크, 발키리 등 총 4개사에서 선물 ETF를 출시하였습니다.


일전 포스팅에서도 안내드렸지만 선물 ETF긴 하더라도 암호화폐가 인정을 받고 ETF가 거래된다는 것은 시장의 미래 측면에서도 꽤나 큰 영향을 미치게 될 수 있습니다.




ETF에 투자하는 방법

비트코인 ETF 투자법은 크게 어려움이 따르지 않습니다.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되기에 다른 ETF들과 같이 티커를 검색하고 일반적인 주식들처럼 거래하는 방식입니다.


한 가지 유의하실 것은 ETF 상품이기 때문에 별도의 운용수수료가 발생하고 비트코인 외 다양한 코인들이 있기에 직접적으로 투자하는 방식과는 명확한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운용수수료는 자산운용사를 끼고 거래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발생할 수밖에 없고 프로셰어 ETF인 BITO 기준 0.95%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만일 100만 원을 투자하게 된다면 약 1만 원에 달하는 수수료가 발생하는 것인데 기존 매매 방식과 같이 거래 시 자동으로 수수료가 발생하기에 따로 납부할 필요는 없습니다.




향후 비트코인 전망

SEC의 비트코인 ETF 승인과 같은 좋은 소식 외에도 11월과 12월에도 승인과 관련된 긍정적인 소식은 예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선물 ETF는 위 4개의 운용사에서 한정적으로 다루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자산운용사에서 상장을 위해 부단히 노력 중입니다.


SEC에서 비트코인의 ETF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승인하며 실제로 거래가 된다는 것은 암호화폐를 일종의 자산으로 인정하고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최초로 승인을 신청한 프로셰어즈 외에도 다른 자산운용사에서 신청한 ETF 더불어 11월, 12월에 지속적으로 신청하는 ETF가 승인되면 비트코인 전망은 결국 우상향하는 밝은 모습이겠죠.




사실 비트코인은 투자하고 있는 어느 국가에서도 컨트롤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탈 중앙화 화폐에 대한 통제를 위해 SEC에서도 ETF를 승인해 준 것이라 예측할 수도 있는데 결국 전 세계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화폐로 나아갈 가능성은 충분하기에 상용화를 통해 암호화폐로 결제를 할 수 있는 날이 머지않은 미래일 수 있습니다.


SEC에서 ETF를 승인하며 지속적인 가격의 상승과 낙관적인 미래가 예상되는 가운데 실존하는 현물자산이 아니라는 점과 해킹 혹은 변동성과 같은 아직은 완벽히 해결하지 못한 부분들이 안심하고 투자하는 트레이더님들의 발목을 잡게 될 수도 있습니다.


투자는 트레이더님들의 선택으로 진행되며 이러한 판단과 책임은 모두 트레이더님들 본인에게 있는 만큼 충분한 검토와 신중한 선택으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전망에 대한 설명과 ETF 승인과 관련한 내용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비트코인 전망에 대해 많은 투자자들은 각자의 생각으로 판단하고 서로 다른 의견들을 주고받고 있습니다. 결국 많은 트레이더들이 공통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것은 비트코인이 2021년 이내 10만 달러를 달성할 수 있느냐에 관한 것인데 그 누구의 예측도 반드시 맞는다고 할 수 없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판단하고 투자를 진행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저는 변동성이 큰 요즘 현물 시장에서 자산을 묶어 상승만을 기다리기보단 바이비트를 통해 선물시장에서 공매수와 공매도를 통해 상승과 하락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마진거래는 하락에서도 숏을 잡아 큰 이득을 볼 수 있고 상승에서도 롱을 잡아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부족한 자산은 고 레버리지를 설정해 최대한 청산이라는 위험에 즉각적으로 대응하며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낮은 가격에 매수하지 못하고 이미 떠난 차를 그리워하기보단 마진 거래로 위험을 관리하며 투자를 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저의 투자 방식 또한 정답이라고 할 수 없으니 트레이더님들 각자의 관점에서 큰 수익 내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