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위믹스 소각 7,130만개 토큰소각 발행량 축소?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마케터 BitKR 입니다.


한동안 잠잠하게 흐르던 암호화폐 시장을 떠들썩하게 만든 것이 바로 위믹스이죠.


유의 지정 이후 조용히 넘어갔던 시기가 무색하듯 상장폐지 소식을 전하며 투자를 하던 분들은 큰 손해를 보게 되었습니다. 위메이드 대표는 주주총회를 열고 위믹스를 살릴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트레이더들과 함께 논의를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바이낸스 커스터디 소식이 올라오게 되어 한동안 가격이 반짝 상승했지만 결과는 상폐로 이어지고 이젠 해외 거래소에 상장시키겠단 포부만이 남아있는데요. 오늘은 위믹스 소각 및 디플레이션 소식과 관련하여 어떤 상황에 놓여 있는 것인지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위믹스 상폐

유통량과 관련한 문제가 뒤늦게 터지며 논란이 불거지고 DAXA에서 위믹스를 상폐한다 밝혀 시세가 급락하였죠.


바이낸스가 대신 운영을 하는 방식을 택해 잠깐 시세가 오르긴 하였으나 현재는 이미 상폐가 진행된 상황입니다. WEMIX에선 법원에 가처분 신청을 했지만 이는 기각되어 관심을 끌었는데요. 현재 위믹스는 상폐가 진행된 후 달러로 0.13까지 내려갔지만 다시 상승함에 따라 0.42 달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위믹스 소각 캠페인

최근엔 위믹스 소각 캠페인이 진행된다고 하여 꼭 알고 있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믹스 측에선 공식적으로 디플레이션 토크노믹스를 추구한다고 밝혔습니다.


상폐나 여러 겹쳐있는 악재들을 해결하려 준비하는 수단이 아닌 장기적으로 이뤄낼 비전이라고 밝혔는데요. 재단 측에서 신뢰 회복을 위해 반드시 진행하는 것이라 하였습니다.




인플레이션 제로를 위해 위믹스 소각으로 총 발행량을 10억 개 이하로 줄여 나가며 인플레이션을 없애기 위해 Burn for break even Block Below Billion을 진행합니다.


BBBBB는 12월 13일 첫 시작되었고 7,100만 개의 위믹스 소각이 진행되었습니다.


위믹스 소각을 통해 총 공급량은 999,999,999개로 10억개 이하를 유지한다고 하네요.




디플레이션을 위해선 소각량이 신규 발행되는 토큰보다 더 높은 수치를 유지해야 하는데 위믹스는 재단 측에서 받는 수수료 중 일부를 소각에 포함시키며 가스비 또한 전액 소각을 진행할 것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더해 모든 투자의 수익 중 25%는 각 분기별로 소각을 진행하며 인플레이션 제로의 출발은 긍정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위믹스는 상폐 취소 가처분이 기각되며 법원의 결정에 불복하고 구제를 요청했죠.


위메이드에선 결백하단 것을 증명하기 위해 구제를 요청했다고 하는데요.


이미 투자자들에게 많은 충격을 안겨주었고 시장의 분위기를 흐린 상황에서 대처가 너무 늦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상폐 논란이 수면 위로 떠오르기 전 유의지정이 되었던 시점에 재빨리 대응하였다면 차라리 좋지 않았을까 생각하는데요.


혹여나 위믹스에 긍정적인 관점을 유지하며 투자를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좀 더 신중하게 선택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오늘은 위믹스 소각과 관련하여 어떤 상황에 놓여 있는지 자세히 알려드렸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이 끝없이 시끌벅적한 상황이 이어지며 2022년이 마무리 되는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측됩니다. BitKR에선 오늘 알려드린 내용 외에도 암호화폐 시장에서 일어나는 일과 정보들에 대해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올라오는 정보를 참고하여 성공적인 투자를 경험해 보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