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웨이브 유의 WAVES 코인 전망은?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마케터 BitKR 입니다.


루나와 FTX, 위믹스 등이 원인이 되어 암호화폐 시장은 크게 흔들렸었죠. 이번 위믹스는 유의 지정 이후 DAXA가 힘을 써 상장폐지로 이어졌는데요.


디지털 자산에 대해 일반 투자자들은 신뢰할 수 없는 시선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 갑작스럽게 웨이브 코인이 업비트와 빗썸을 통해 유의 지정되었단 소식을 전하게 되었는데요.


웨이브 유의와 관련하여 어떻게 된일인지 그리고 전망은 어떤지 알려드리겠습니다.




WAVES 웨이브?

웨이브 코인은 2016년 6월경 개발되었으며 러시아 ETH라 불리는 암호화폐입니다. 리스지분증명 방식이기에 일반적인 코인들과 다르게 채굴을 하지 않고 코인이 발행되는데요.


암호화폐가 개발되고 이를 전송하며 거래를 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웨이브의 UI는 직관적이고 간편하기에 신규 사용자도 어려움 없이 사용할 정도인데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기존 사용자와 신규 사용자 모두 쉽게 참여하도록 플랫폼을 구축해 놓았습니다.




웨이브 유의

국내 거래소 5곳이 속해 있는 DAXA에서 웨이브를 유의 종목으로 지정했습니다. DAXA는 WAVES의 담보로 사용되고 있는 USDN과 언페깅되며 1달러의 가치가 무너졌다는 이유입니다.


가치가 제대로 연동되지 않았기 때문에 해당 문제에 주목하고 있는 상황이죠. 루나가 디페깅으로 문제가 되었던 만큼 국내에선 특히 이번 문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웨이브 재단에선?

USDN이 웨이브 코인을 담보로 활용하는 웨이브 블록체인 내에 별도로 만들어진 프로젝트이기에 두 코인이 명확하게 연결된 것은 아니라 하는데요.


USDN의 디페깅이란 문제가 터지고 해당 사태가 웨이브의 가격에 영향을 미치려면 빌려온 것들을 상환하며 매도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위험한 일이 생겨날 우려는 없다는 것이 재단의 입장입니다.




상환하기 위한 Neutrino 플랫폼에선 전체 공급량의 4.2%만 보유 중이며 거래소 거래량 중 9.8%에 불과할 정돈데요. 루나 테라의 구조와는 다르게 발행에 큰 역할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공급을 증가시키지는 못한단 것입니다.


일일 한도 또한 제한적이기 때문에 소진도 불가능하단 것이 재단의 입장입니다.


웨이브 유의 지정 이후 재단 측에서는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 노력 중이며 국내 거래소를 통해 유의 지정이 이뤄진 만큼 웨이브 테크 코리아를 통해 공식적인 입장을 발표해 타개하려 힘쓰고 있습니다.




웨이브 유의 지정 이후 2주 가량 검토가 이루어지고 상장폐지 여부가 결정되니 다음 주엔 결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흔히 상폐빔 혹은 유의 지정 이후 다시 회복하는 흐름을 노리고 매매를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신데요. 페깅에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다고 해서 스테이블 코인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니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큰 수익을 노리고 들어가기 보다는 보수적인 관점에서 판단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오늘은 웨이브 유의 지정 소식과 관련해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루나의 상장폐지나 FTX, 위믹스 등 많은 일들이 있어 왔던 만큼 이번의 유의 지정 소식도 많은 분들이 유심히 지켜보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될지 모르기에 쉽게 투자를 권장해 드리지는 않으며 객관적으로 판단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