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트럼 오디세이 에어드랍 및 암호화폐 소식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 마케터 BitKR 입니다!


끝없이 하락하는 줄로만 알았던 비트코인이 일정 구간에서 지지를 받고 다시 상승하고 횡보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 여러 코인 그리고 개발사, 플랫폼에서 크고 작은 소식들을 전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아비트럼 오디세이 에어드랍을 비롯해 암호화폐 시장에 어떤 소식이 있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ETH 병합과 관련한 소식?

이더리움의 난이도와 관련하여 여러 문제들이 주목을 받게 되었는데요.


이번 2022년의 8월에 예정되어 있던 병합과 관련한 소식이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병합을 늦출 것이라 예상됩니다.




에트모스 P2E

에트모스 랩스에선 Play and Earn 메타버스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씨드 펀딩에서 1,100만 달러를 투자 받았는데요.


AAA급의 게임 플레이 그리고 내러티브를 제공할 것을 목표로 하며 NFT에 중점을 두고 개발할 것이라고 합니다.




BAYC NFT 바닥가?

NFT 하면 대표적으로 손꼽히는 BAYC는 꾸준한 존재감을 선보였는데요.


최근 비트코인의 시세 붕괴로 암호화폐 시장의 전반적인 시세가 무너지며 NFT도 영향을 받아 바닥가가 낮아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BAYC는 2021년 8월 이후 10만 달러 이하로 떨어지며 이후 두 달이 채 지나지 않은 시점에 가치가 꾸준하게 떨어졌습니다.




태그호이어와 NFT

암호화폐의 침체기가 다가오고 있다는 소식이 있지만 태그호이어는 암호화폐 시장에 꾸준한 관심을 보이며 암호화폐 시장에 진출한 럭셔리 브랜드로 알려져 있는데요.


미국에선 암호화폐 결제가 도입되며 이용자가 디지털 소유물을 표시하도록 하며 NFT와 함께 별도의 표시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이후 NFT의 기능이 스마트 워치에 표시되도록하며 시계의 얼굴을 변경하도록 NFT 작품들을 선보이게 지원한다고 합니다.




아비트럼 오디세이 에어드랍

과거와 달리 이더리움을 활용하는 스펙트럼이 점차 넓어지며 확장성과 관련한 문제들이 꾸준히 대두되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바이비트에선 스타크넷과 관련하여 확장성과 관련한 문제들을 다룬 바 있는데요.


ZK롤업 그리고 옵티미스틱 롤업 등이 솔루션으로 제시되었습니다.


ZK롤업 그리고 옵티미스틱 롤업 두 솔루션 모두 비용은 낮춘 상태에서 많은 거래를 처리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인데요.


ZK롤업은 유효성 증명을 통해 암호화 증명을 통해 검증을 진행하며 옵티미스틱은 체인 상태에 대해 이더리움에 게시하며 증명을 필요로 하진 않습니다.




아비트럼은 2021년 8월 31일 메인넷 런칭 이후 토큰을 출시할 것이라는 추측만 난무하였을 뿐 로드맵엔 계획을 찾아볼 수 없었는데요.


최근엔 옵티미즘에서 레이어2 확장 솔루션과 관련한 솔루션에 불을 붙이며 최근엔 에어드랍 관련 소식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옵티미즘은 에어드랍으로 브리지를 통해 전송된 이더리움의 양이 증가하였으며 아비트럼의 브리지 전송량은 유지 중인데 확실한 정보가 공개되는 것을 기다리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22년 6월 18일 아비트럼의 개발팀에선 아비트럼 오디세이가 21일부터 공식적으로 출범하여 운영될 것이라 밝히며


중앙집중식거래소를 이용해 이더리움을 아비트럼으로 전송하는 이용자들은 이벤트에서 제공되는 NFT를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투자자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비트럼은 출시된 후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예치금은 9억 달러에 가까운 수준으로 급격히 상승하였는데 ETH 상 대규모 롤업이란 지위를 확보하며 TVB 기준 130만 이더리움을 전송했다 합니다.


이는 Layer2 전체 TVL 중 80%에 해당하는 규모라고 합니다.


오디세이 이벤트가 진행된 후 루머만 무성한 상황에서 아비트럼 토큰이 실제로 출시될 것이란 사실과 무관하게 용도에 적합한 일을 해오고 있단 것으로 바라볼 수 있는데 글이 작성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80개에 달하는 디앱이 구동 중이며 디파이 애플리케이션과 상호작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