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비트코인 횡보 지루한 상황이 지속되는 현 시점?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마케터 BitKR 입니다.


최근 투자를 하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다소 답답한 시간을 보내고 있을 텐데요.


얼마전까지만해도 하락에 대한 우려가 극에 달해 투자를 해야 하는 것인가를 걱정했지만 이제는 너무 움직이지 않아 횡보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변동성이 극심하단 것이 암호화폐 시장의 특징이라 할 수 있지만 가격 변동이 없다고 할 정도로 횡보가 장기화되는데요. 변동성이 최저 수준에 달할 정도라 하니 어느 정도인지 짐작해 볼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횡보를 이어가는 현재 상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트코인 횡보

비트코인 횡보는 사실 한 두번 있었던 일은 아니고 꾸준하게 일정 시기가 되면 있었던 일 중 하나라 볼 수 있는데요. 횡보장은 주가가 어느 방향으로 정확하게 틀어지지 않고 일정 범위 내에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것을 뜻합니다.


차트에선 현재처럼 일정 구간에서 상승과 하락이 나오지 않으면서 어느 한 방향으로 틀어지지 않는 상황을 말합니다.




BTC는 암호화폐 전체 시장 즉 알트코인의 시장 변화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요. 이런 BTC의 변동성이 최저 수준을 기록해 BTC의 시세는 16,000 달러이며 알트 또한


제자리에서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BTC 이외 메이저로 취급 받으며 알트코인의 대장으로 여겨지는 이더리움 또한 소폭의 하락이 나왔으나 결국 비슷한 가격 선에서 거래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암호화폐 전체 시장의 시총 또한 0.08% 정도 줄어든 수준에 그친다고 하는데요.


8,100억 달러에서 큰 움직임 없이 비슷한 선을 유지 중이라고 합니다.


2017년 상승장을 겪은 후 현재 시장은 변동성이 역대 기록 중 최저라 합니다.


비트코인의 하락이 예측되던 순간 실제로 하락이 나오지 않은 것은 펀더멘탈이 강화된 것이라 해석되기도 한다는데요. 암호화폐 시장의 시총이 줄은 편이지만 정작 2017년의 최고점과 유사한 수치로 나타나 펀더멘탈이 강화됐다고 합니다.




비트코인 횡보 흐름은 당분간 지속된다 예측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RSI 지수가 요동치지 않고 중립을 유지하며 모멘텀이 극적으로 나타나지 않고 일정 구간에 정체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반감기와 상승장을 기준으로 예측해 보면 2024년까지 횡보가 지속되며 이후 회복이 나올 것이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반감기를 통한 다음 상승장은 2025년에 다시 한 번 대상승이 올 것이라 예측하는데요.


과거 16년이 반감기이며 2020년 또한 반감기이고 다가 올 2024년이 다음의 반감기라 예상하고 있는데요.


2017년 그리고 2021년 이제 미래의 2025년이 상승 타이밍이라 보고 있습니다. 물론 이 사이에 분명한 상승과 하락이 나올 것이지만 언제 어떻게 변할지 알 수 없어 철저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횡보 흐름을 다소 지루하게 보내실 분들을 위해 현 상황과 미래의 대응 방식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분명 지루한 흐름인 것은 사실이나 제대로 대응하여야만 미래를 대비할 수 있습니다.


단기적 그리고 장기적 관점에서 흐름의 변화를 예측하여야 하고 객관적인 선택을 내리셔야 합니다.


BitKR에선 투자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들을 정기적으로 알려드리니 꾸준히 관련 소식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