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SEC 소송으로 인한 현재 상황 그리고 전망은?


안녕하세요.


트렌디한 크립토 마케터 BitKR 입니다!


리플 XRP는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메이저 코인 혹은 근본 코인이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리또속이라는 명칭이 생겨날 정도로 신뢰를 잃은 상태이기도 합니다.


2020년엔 SEC가 리플 경영진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해 큰 문제가 되기도 했는데 오늘은 리플 SEC 진행 현황과 XRP의 호재와 전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본론에 앞서 리플은?

XRP는 송금을 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는 블록체인 프로토콜로 여러 금융기관들이 리플이 구축한 네트워크 내에서 송금을 요청한다면 이를 신속하고 안정적이게 처리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국가와 국가 간 송금을 하는 경우 전송에 사용되는 다른 코인들에 비해 2초나 빠르며 금융사고가 발생한 이력도 없어 금융거래를 위한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실제로 국내 거래소와 바이비트 간 입금을 설명하는 과정 중 자주 사용하는 것이 리플이라고 설명드린 적도 있는데요.


국내에서 해외로 혹은 해외에서 국내로 어느 방향으로 보내는지는 무관하며 출금 요청이 진행된 후 20분 이내에 모든 처리 과정이 완료되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송금에 필요한 수수료도 1리플에 불과하니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이죠.




리플 그리고 SEC

미국의 증권위원회를 의미하는 SEC는 미증시의 모든 거래를 감시하는데 국내의 금융감독원 즉 금감원과 비슷한 임무를 맡은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20년 말에는 리플 SEC 소송으로 한차례 시세가 하락한 바 있는데요. SEC 측에서 리플의 경영진과 개발진에 증권 등록을 진행하지 않았음에도 투자자를 대상으로 판매를 하고 수익을 거두어들였단 이유로 소송을 걸게 되었습니다.




현재 시세는?

리플 SEC 이후 2020년의 시세는 200원에 달할 정도로 급격히 하락한 바 있습니다.


이후 2021년의 상승장에서는 한화로 2,500원에 달하는 시세를 기록해 저점 대비 10배 이상의 상승을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현재는 바이비트 기준 0.8258 달러로 한화로 987원 정도로 거래가 되고 있는 상황인데 0.5491달러까지 떨어진 1월 중순과 비교하면 최근 급격히 상승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승의 이유?

물론 비트코인이 상승함에 따라 함께 덩달아 상승하였다는 관점으로 보기도 하지만 어려운 상황에서도 리플이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살아남은데 여러 가지 이유가 손꼽혀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근 코인데스크에서는 리플이 급등한 이유가 SEC 소송과 관련한 호재 그리고 솔로제닉의 에어드랍과 스파크 에어드랍이 주된 이유라는 관점입니다.




리플 SEC 소송과 관련하여 법원 측에서는 대표를 포함한 창업자의 메일과 회신 SEC의 조사 통지문을 포함한 비공개된 문건을 공개하라는 입장을 취했는데요.


그간 SEC는 소송에서 승리하기 위하여 이러한 문건들을 모두 비밀로 유지하였지만 최근 공개를 해야 한다는 상황을 통해 리플 측에 유리한 방향으로 흘러간 것이죠.




오늘은 리플 SEC와 관련하여 어떤 상황에 놓여 있는지 그리고 왜 오른 것이지에 대해 꼼꼼히 전달해 드렸습니다.


리플은 코인을 출시하기 전 그리고 출시하는 과정 중의 자료를 공개할 수 있게 됨에 따라 XRP가 증권이 아님을 밝힐 수 있습니다.


과거 에어드랍을 진행하였던 코인에도 관심을 쏟을 수 있는 현 상황에서 XRP에 관심을 가져 보는 것도 좋게 판단됩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정보는 XRP의 매매를 권장하는 내용은 아니며 트레이더의 객관적인 판단을 돕기 위함입니다.


매매는 온전히 트레이더 본인이 책임을 지게 되니 알려드린 정보를 신중히 검토해 판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